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대출자격조건 상담으로 고금리 직장인신용대출 해결

서민들의 삶이 빚으로 얼룩져 신음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정부차원의 도움이 중요한 시점이다.

최근 시간제노동자가 작년에 비해 17만5천명이나 늘어 210만명에 달했다. 시간제 노동자들은 대부분이 저임금에 노동시간이 짧고 사회보험 가입률 또한 낮아 비정규직 가운데서도 불안정한 일자리다.

통계청에서 조사한 경제활동인구 근로형태별 부가조사의 결과를 보면, 비정규직 노동자는 1년 전에 비해 10만명 이상 늘었다. 이처럼 비정규직 노동자가 늘어난 것은 시간제 일자리가 급증한 데 있다. 전체 비정규직의 34.8%를 차지하며 1년 전보다 9.2%나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다.

이러한 시간제노동자의 경우 낮은 임금에 노동시간까지 짧아 월평균 임금이 73만원 정도에 머물렀다. 이러한 시간제 노동자의 사회보험도 가입률이 낮게 나타난다. 이들의 52.4%가 비자발적으로 일을 선택했고 그 중 절반 이상이 당장의 수입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처럼 힘들어지는 경제력 탓에 당장의 수입만을 위해서 불안정한 일자리라고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청년층뿐만 아니라 기존의 고령층 또한 증가하고 있어 그들의 금전적 여유가 얼마나 촉박한지를 알 수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소득이 적은 비정규직자들 또한 차별 없이 낮은 금리로써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민전용 금융상품인 햇살론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햇살론이란 2010년 7월부터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서민구제대출상품으로 대부관련업체에서 연20~30%대의 높은 금리를 부담해야 하는 저소득 서민들에게 연8%대라는 낮은 금리로써 대환자금은 물론 추가 생계자금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특히 자영업자들이나 농림어업인은 물론 4대 보험 미가입자인 일용직 근로자나 비정규직 근로자들도 3개월 이상 재직 중에 있다면 연 소득이 3천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조건 하에 직업과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연 소득이 3천만원에서 4천만원 미만일 경우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라면 신청 가능하다.

개인의 신용상태나 재정상황에 따라 모두 달라지므로 공식 홈페이지(http://didimloan.co.kr) 또는 대표번호 무료상담을 통해 본인이 직접 상담 받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해서도 신청자격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햇살론의 대환대출자격조건, 대출한도조회 등의 상담은 물론, 사업자/무직자/프리랜서/직장인/주부/직장인신용대출의 한도,조건,금리 상담이 가능하며, 가계부채 진단을 위한 대출이자계산기를 제공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