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도림 맛집 뒤돌면 다시 생각나는 그 맛 서울 꼼장어 맛집 꼼이네

구로역과 신도림역 사이에는 특별한 맛집이 있다. 꼼장어, 막창, 쭈꾸미 등 안주 중에서 둘째가라면 서운해 할 메뉴들이 모여 있는 숯불구이 맛집 꼼이네가 그 주인공이다.

구로구 공원로에 소재한 꼼이네라는 이름의 첫 글자에서 돋보이는 꼼장어는 이 집의 대표 메뉴이다. 꼼장어는 심근경색 및 고혈압 예방 효과가 있고 단백질과 콜라겐 등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때문에 남녀노소 즐겨먹는 음식이 되었다.

꼼이네는 꼼장어 양념구이와 소금구이 두 가지 메뉴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꼼장어 양념구이는 알싸하게 매콤한 맛이 감칠나게 맴돌아 한 번 먹으면 또 생각이나 발길을 옮기게 된다고 한다. 꼼장어 소금구이는 고소하고 쫄깃한 꼼장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비리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원조메뉴는 아니지만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뒷고기도 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뒷고기는 옛날 도축업자들이 너무 맛있어서 뒤로 빼돌려 먹었다는 유래를 가진 돼지 목덜미살, 뽈살 등의 특수부위를 일컫는다. 한 번 초벌 되어 나오기 때문에 먹기 편리하고, 쫄깃하고 고소한 그 맛에 반한 손님들이 한 둘이 아니라는 후문이다.

꼼장어 외에도 막창, 쭈꾸미, 닭발, 껍데기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 또한 이 집의 특징이다. 뒷고기를 제외한 꼼이네의 모든 메뉴는 완벽하게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면 기다림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막창은 씹을수록 고소하며 콩가루에 찍어먹으면 그 맛을 더해준다. 쭈꾸미와 닭발은 야들야들하고 윤기 나는 비주얼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깔끔하게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껍데기 또한 양념이 되어서 나오는데,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술 한 잔을 부드럽게 넘어가게 한다.

신도림역 근처에 위치한 꼼이네 맛집은 가족 모두가 모여 먹을 수 있는 고깃집, 회사동료, 동창들과의 모임과 회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넓은 실내 공간과 주차시설로 동시에 많은 손님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식 장소로 적합하다. 가격도 저렴해 소소하게 술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숯불구이 집이라는 평가다.

꼼이네 주소는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3-8으로 예약 및 문의는 전화 (02-856-3447)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