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숙학원, 수강료 지원해주는 ‘장학제도’ 눈길

수능 결과가 발표되고 정시 원서접수기간이 다가오면서 눈치싸움이 치열해지고 있다. 전략을 짜느라 수험생 뿐 아니라 학부모까지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매년 겪는 일이지만 모두가 원하는 대학에 갈 수는 없는 것이 냉정한 현실이다.

학부모와 수험생들은 이를 반영하듯 입시전략 설명회에 개미떼처럼 몰려들고 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입시전략을 세우는 대신 재수학원의 문을 두드리는 최상위권 수험생들도 적지 않다.

특히 최근에는 재수를 결심한 최상위권 수험생들이 엄격하고 철저한 관리를 통해 학습 분위기를 유지하는 기숙학원으로 몰리고 있다. 외부 유혹을 전면 차단하고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들과 격려하며 경쟁하는 분위기를 학원 생활 내내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숙학원의 경우 재수선행반은 12월 중순부터 개강하며, 재수정규반은 대부분 대학의 입시 전형이 마무리되는 2월 중 개강한다.

기숙학원 가운데서도 상위권 수험생을 타켓으로 파격적인 장학제도를 내세운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이 눈길을 끌고 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높은 명문대 합격률을 자랑하며, 매년 우수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주면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수능 또는 9월 모평 국, 영, 수 등급에 따라 장학금이 주어지는데, 선착순 선발로 최대 월 1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격적인 장학제도와 더불어 수시에 완벽 대비하기 위한 논술 수업도 남양주 대성기숙학원만의 노하우가 집결된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논술의 기초를 다지고 각 대학의 기출문제를 비롯한 출제 예상문제풀이를 개인첨삭으로 진행해 실전능력을 향상시켜준다. 특히 수시가 진행되는 2학기부터는 대학별로 첨삭 논술 수업이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학원생활 동안 지치지 않고 집중할 수 있게끔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 두고 있다. 재수생의 체력관리를 위해 실내 체육센터와 천연 잔디 구장, 농구장 등 여러가지 체육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국, 영, 수 학과 담임과 생활 담임이 구분된 1인 2담임제를 통해 주기적인 개별 상담은 물론, 심야까지 24시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강의 시간외에 부족한 부분을 지도 받을 수 있는 1:1 질의응답 시간도 갖추고 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관계자는 “의지가 약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학생 뿐 아니라 상위권 그룹에서 경쟁하며 공부하고 싶은 수험생들이 기숙학원 문의가 많다. 12월~2월은 수능 준비의 스타트를 끊는 중요한 시기로,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수능의 승패를 가를 수 있다”라고 밝혔다.

12월 27일 재수선행반 개강과 2016년 2월 14일 재수정규반 개강을 앞둔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선착순으로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수능 성적에 따라 유시험과 무시험 전형을 통해 입학할 수 있으며, 자세한 등록방법은 홈페이지(http://www.namyangjud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