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J산림조합, 국가상징선양 대통령상 수상…‘태극기’ 게양 운동과 나라꽃 ‘무궁화’사랑 실천 공로 인정
[헤럴드 경제(대전)=이권형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가 22일 행정자치부 주관‘2015 국가상징 선양평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전 국민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결집, 국민 대통합과 평화 통일 기반 구축의 계기를 마련하며 대한민국 국가상징 선양에 기여한 공로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역사적인 광복 70주년과 산림녹화 70주년을 맞아 이념, 세대, 계층, 지역간 갈등을 통합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를 인식, 산업화와 민주화 성공을 국민 모두가 공유하는 나라사랑 실천의 출발점으로 대형 태극기 게양 운동을 전사적으로 추진 했다. 


또한, 서울 송파구 삼전동 산림조합중앙회 청사와 전국 회원조합 및 지사무소가 모두 동참하는 ‘광복 70주년, 산림녹화 70주년’ 대형 태극기 게양 운동을 실천해 전 국민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확산, 공유토록 했다.

특히, 대형 태극기 게양 운동과 더불어 신축중인 경기도 여주시 산림조합 임산물유통종합정보센터 인근 부지 1936㎡에 여주시와 한국도로공사의 협조로 무궁화 1만본 규모의 무궁화동산을 조성중이며 ‘광복70주년 기념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에 아름다운 무궁화 작품을 출품해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청사 현관에 대형 무궁화 그림을 전시, 방문객들에게 포토존을 이용한 무궁화 기념사진 촬영으로 무궁화 사랑 함양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석형 회장은 수상소감에서“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등으로 민둥산이된 우리의 숲과 산림을 산림조합이 중심이 되어 애국심을 기반으로 국민 여러분들과 함께 푸른 숲으로 가꾸고 아름다운 숲을 만들었다”며 “산림녹화 성공의 자부심을 밑바탕으로 산림산업의 새 시대를 열고 우리의 숲에서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