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기열 교통위원장, 평화언론대상 지방의회 의정활동 대상
-서울시민들의 교통 편의와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온 공로 인정받아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박기열<사진>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동작3)이 지난 20일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5 세계언론평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기자협회가 주최하고 2015세계평화언론대상 조직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15 세계언론평화대상’은 34개 언론사 및 시민단체가 참여했다. 수상부문은 세계언론평화대상ㆍ민주평화대상을 비롯해 인권ㆍ법률ㆍ경제ㆍ과학ㆍ농업해양ㆍ보건의료ㆍ교육ㆍ지역발전ㆍ사회공헌ㆍ문화체육예술 등 모두 12개 부문별로 대상을 시상했다.

박 위원장은 제8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으로 4년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시민의 교통복지 증진 및 교통안전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펼쳤고 현재 제9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박위원장은 서울시민들의 교통 편의와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시민중심 대중교통 운행시스템 구축,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친환경교통 확대, 신속한 교통정보 제공 등 도시교통 전반에 걸쳐 서울시민 교통편익 증진에 크게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기열 위원장은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채찍의 의미로 여기겠다“며 ”앞으로 서울시 교통정책이 올바른 방향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서울시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교통 인프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