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터보, '실검장악' 전설의 귀환...중국서도 뜨거운 관심
15년 만에 컴백한 터보가 각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 랭크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21일 공개된 터보 6집앨범 ‘AGAIN’의 터보와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90년대를 같이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그리고 최근 활약이 빛나는 브랜뉴 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센 언니 제시, 넘사벽 보컬리스트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등이 프로듀서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터보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유명 중화권은 김종국의 20년 의리와 우정이 빛을 발해 3인조 완전체 터보로 부활했다고 소개했다. 앨범에 참여한 초특급 라인업. 그리고 한국 국민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국민 댄스그룹 터보의 앨범 발매일이 다가옴에 따라 모든 언론과 방송들이 터보의 행보에 초미의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인 ‘다시’에는 국민 MC 유재석이 익살맞은 내래이션으로 피처링에 나서 더욱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다시’는 '나 어릴적 꿈', 'Love Is' 등 지난 터보의 계보를 잇는 정통 댄스 트랙으로 이단옆차기가 힘을 실어 복고적인 느낌에 트렌디한 EDM 요소를 첨가했다. 터보 특유의 새로운 댄스 퍼포먼스 또한 기대를 높인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별 출연해 유쾌하고 코믹한 웃음도 선사한다.

또 다른 타이틀곡은 ‘숨바꼭질’,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터보만의 감성이 녹아든 달달한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제 2의 ‘회상’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로 또 한 번의 감성 저격을 기대케 한다.

이슈팀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