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말 가족나들이 휴양림 어디로 가지?…경기도 ‘산림휴양시설’책자 발간
[헤럴드경제]경기도는 도내 산림휴양시설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가평 유명산과 강씨봉 휴양림 남양주 축령산 휴양림, 포천 국립수목원, 가평 아침고요원예수목원, 과천 서울대공원식물원 등 도내에 있는 수목원·식물원 17곳과 자연휴양림 14곳을 소개한다.

세부적으로는 해당시설의 △개요와 특징 △위치와 시설현황 △체험프로그램 △관람시간 △주변 관광지 △문의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 각 시설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컬러사진들이 다양하게 수록됐다.

4년 만에 다시 나온 안내책자는 신규 정보들을 수록해 총 76페이지로 구성됐다.

책자는 총 4천부가 제작돼 경기도와 각 시·군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 산림부서, 산림청,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산림휴양복지학회, 산림치유연구사업단, 산림조합중앙회 지역본부 등 유관기관에 배부됐다.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각 기관의 민원실이나 행정자료실 등 방문객들의 발길이 잦은 곳에 비치될 예정이다도 관계자는 “도내에는 도심과 가까운 수목원과 식물원, 자연휴양림이 곳곳에 있어 현대인들이 지친 심신을 달래기에 매우 좋다”며 “이 안내책자를 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도내 산림휴양시설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안내책자는 2014년도 정부합동평가 우수지자체 재정인센티브 지원사업에 선정돼 제작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