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 보험을 굿 보험으로 만들어보자

보험에 가입해 있는 사람 중 내 보험의 보장내용을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복잡함과 귀찮음이 그 원인이다. 하지만 매달 보험료를 납부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내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상황에 맞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좋은 보험 고르는 방법을 통해서 보험료를 낮춰 부담감도 덜 수 있다.

최근 미래에셋생명에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20~40대 직장인 1,000명에게 ‘좋은 보험이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토대로 기획된 ‘굿보험 컨닝페이퍼’ 이벤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내 이야기 같은 그래서 더 공감 가는 에피소드를 통해 좋은 보험에 대해서 쉽게 알 수 있다.

 

우선, 보장 내용은 꼼꼼히 확인 해야 한다. 보장 내용을 잘 알아야 유사시 보험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 가입 시 보장내용을 상담 받지만, 실제로 76.8% 정도의 보험 가입자들은 가입 후 보장 내용을 확인하지 않거나 1회 정도만 확인한다고 한다.

그리고, 온라인 보험을 적극 활용하고 불필요한 특약은 제외하는 것이 좋다. 보험 상담사를 앞에 두고 보험을 선택하기보다 온라인을 통해 부담 없이 비교하며 나에게 맞는 보험을 고르는 편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또 불필요한 특약으로 인해 높은 보험료를 내기 보다는 나에게 필요한 특약만 선택해 보험료를 낮추는 것도 한가지 팁이다.

끝으로, 적정한도 설계는 꼭 필요하다. 보장성 보험 가입자의 72%가 가입 중 중도해지 경험이 있다고 한다.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적정한도 금액을 설계해 중도 해지를 예방해야 한다. 그리고 적정보장한도를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적정 보험료 지출은 가계 수입의 10% 미만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좋은 보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쉽게 습득하고 싶다면, 미래에셋생명 ‘굿보험 컨닝페이퍼’ 이벤트(moretips.co.kr)페이지에 방문해보자.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캠페인으로 좋은 보험에 대한 정보를 재미 있게 표현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중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