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쌀 100%로 만든 막걸리 ‘술 익거든’ 간편함?세계화 입증 !

요즘 식품 소비 패턴의 변화로 쌀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도 여러 정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아직도 해결책이 시급할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우리쌀100%로 만든 (유)대신환경개발 막걸리 ‘술 익거든’ 출시로 깊은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대신환경개발(www.livefood.co.kr )은 2013년 6월 지역특화산업육성 기술개발사업 착수(기능성 막걸리 제조 키트 )해 2014년 6월 막걸리 키트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 출원했다. 결국 그 해에DIY 발효주 제조 키트 “술 익거든” 출시했다. 우리나라 고유의 먹거리를 고부가가치 식품소재로 상품화한 것으로 기능적 특성을 부각시킨 새로운 개념의 DIY 막걸리 키트이다.

전통적인 생막걸리를 세계 어느 곳에서나 손쉽게 빚어 마실 수 있도록 개발되어 홈메이드 DIY 막걸리 키트로써 쌀을 팽창시켜 만든 팽화미, 누룩 및 유산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용기에 적정량의 물을 붓고 재료들을 혼합하여 2~3일간 발효과정을 거쳐 맛있는 생막걸리 원액을 만들 수 있도록 개발한 했다. 100% 국내산 쌀, 누룩과 유산균 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화학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또한 전통적인 막걸리 담그는 과정은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술 익거든’은 담그는 과정이 간편하고 표준화되어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깨끗한 용기와 몇 가지 도구만 있으면 깊은 맛과 향을 지닌 생막걸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지역 내 쌀 소비 촉진으로 인하여 지역농가의 수익증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 및 수출판로 개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우리나라 고유의 먹거리를 고부가가치 식품소재로 상품화하여 관련 산업 성장에 기여와 동시에 전통식품의 해외 수출로 인하여 한식의 세계화 및 한류 확산 , 제품의 휴대성, 보관성, 운반성이 크게 향상되어 수출 용이해 졌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