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물관이 살아있다’…서대문자연사박물관으로 ‘GO GO’
-다음달 5일부터 24일까지 겨울학기 박물관교실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다음달 5일부터 24일까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6∼7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위한 ‘겨울학기 박물관교실’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박물관교실은 ‘공룡과 놀아보아요’, ‘식물의 겨울나기’, ‘바다로 돌아간 포유류’, ‘현미경 속 곤충 세상’ 등 15개 주제 총 108개 강좌가 학년에 맞게 마련된다.

특히 강사진이 자연사(自然史) 관련 석박사급 연구원들로 구성돼 심도 있는 이론교육과 체험학습이 이뤄진다.

또 일부 강좌에는 내년 새 학기 때 배울 자연사 관련 교과 과정을 반영, 편성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일반회원 가운데 유치부∼초등 2학년은 15일 오전 10시, 초등 3∼6학년은 16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namu.sdm.go.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1개 강좌당 20명씩 모두 216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1만 2000원(연간회원은 1만원)이다.

학년별 주제를 살펴보면 ▷유치부는 개와 고양이, 공룡과 놀아보아요 ▷1학년은 내가 하는 분리 배출, 내 콧속이 까매요 ▷2학년은 식물의 겨울나기, 지구의 정복자 딱정벌레, 바다로 돌아간 포유류 ▷3학년은 구름나라 여행, 현미경 속 곤충 세상, 산성비는 나쁜 비 ▷4학년은 하천의 역사, 모래야 넌 어디서 왔니, 식물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5, 6학년은 달 탐사하기, 붕어 해부 등이다.

학년 기준은 2016년으로 예를 들어 현재 5학년 학생이 6학년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시교육팀(02-330-8870)에 문의하면 된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