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역 고가 13일 자정 폐쇄…우회도로 이용해야
[헤럴드경제]일요일인 13일 0시부터 서울역 고가도로가 전면 폐쇄된다. 기존에 고가를 이용하던 차량들은 우회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서울시는 서울역 고가도로 차량 통행 통제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12일까지 교통체계 개선, 대중교통 확대, 우회경로 확보, 현장 안내인력 배치 등을 마무리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서울시는 서울역 교차로상 퇴계로∼통일로 간 직진차로 신설을 위해 현재 교통섬 정비를 마무리하고 차선 도색 중이고, 숙대입구 교차로에는 차로 신설을 위해 중앙녹지대를 없애고 차로 포장을 마쳤다. 두 교차로는 13일 0시부터 개선된 교통체계로 운영된다.


13일 이후부터 기존에 서울역 고가를 이용해 퇴계로로 진입하던 차량은 서울역 교차로에서 직진하거나 숙대입구 교차로에서 좌회전, 한강대로를 따라가 퇴계로로 진입하면 된다.

경기도나 서울외곽에서 서울 도심을 찾는 차량은 도시고속도로나 원효로, 다산로, 을지로, 종로 등 서울역과 먼 곳에서 우회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공덕오거리나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서 만리재로, 퇴계로로 진입하던 차량은 우회로인 마포대로, 백범로, 남대문로, 을지로를 이용하면 된다.

고가 가까이에서 만리재로→퇴계로로 이동할 차량은 서울역 교차로에서 직진하거나 청파로에서 한강대로를 거쳐 퇴계로를 이용하면 된다. 반대로 퇴계로에서 만리재로로 가는 차량은 통일로에서 칠패로를 거쳐 청파로 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서울시는 또 현장상황기동대와 시 직원 등 700명을 촘촘하게 배치하고, 염천교부터 서울역까지 50m 구간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교통 흐름을 방해하는 가로변주·정차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신설된 공덕오거리∼서울역∼남대문시장을 오가는 8001번 순환버스를 비롯해 퇴계로를 경유하게 조정되는 7개 버스(104, 463, 507, 7013A, 7013B, 705, 9701번)를 이용하면 된다.

서울역 주변을 지나는 지하철 1·2·4·5·6호선도 첫 평일인 14일부터 1주일간 출퇴근시간대에 하루 42회 증편 운행한다.

신용목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서울역 주변 교통 흐름이 안정되게 시민의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