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 독자투표 1위…샌더스
[헤럴드경제]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선정에 앞서 진행한 온라인 독자 투표에서 민주당 대선 주자로 나선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이 1위를 차지했다.

7일(현지시간) 타임이 공개한 온라인 독자 투표 결과에서 샌더스 후보는 10.2%의 지지율을 얻어 1위에 올랐다.

이어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말랄라 유사프자이(5.2%), 프란치스코 교황(3.7%),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3.5%), 미국 코미디언 스티븐 콜베르(3.1%) 등이 5위권에 들었다.



올해 국제사회의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난민’은 지지율 3%로 6위에 올랐다.

그 밖에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2.9%), 엘론 머스크 테슬라모터스 회장(2.7%) 등이 7,8 위를 달렸고, 미국 낙태옹호단체 가족계획협회의 세실 리처즈 회장(2.6%)이 9위에 자리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지지율 2.4%로 10위 자리를 지켰다. 그 뒤로는 영국 여성 싱어송라이터 아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소설 해리포터 작가 조엔 롤링 등이 2%대 지지를 얻었다.

타임은 온라인 독자 투표와 별개로 편집인단 심사를 거쳐 올해의 인물을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오는 9일 발표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