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폰7 디자인 화제.. 전면 사파이어글래스, 무선충전 가능 전망
[헤럴드경제] 유튜브에 애플의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아이폰7 콘셉트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폰7은 전면 사파이어글래스로 이루어져 있다.

액정은 QHD를 채택해 HD 화질의 4배에 해당하는 해상도를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휴대전화 내부는 A10 칩이 내장돼 속도가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무선 충전이 가능할 거라는 전망이 나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아이폰7은 아이팟터치처럼 매우 얇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

최근 주요외신들은 KGI증권 밍치 궈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 아이폰7의 두께가 아이팟터치와 비슷한 6~6.5mm라고 보도했다.

밍치 궈 KGI증권 애널리스트는 아이폰7에 강화유리 대신 인셀 패널을 채용해 아이폰6(6.9mm)와 6플러스(7.1mm)보다 더 얇게 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인셀 스크린 기술은 LCD 안에 터치스크린 센서를 통합해 디스플레이 두께를 이전보다 얇게 만드는 기술. 인셀 패널은 해상도가 화면 크기에 제약을 받는다는 단점을 갖고 있긴 하다.

애플은 아이폰6S에 더욱 빨라진 애플칩, 1200만 화소급 카메라, 3D터치 디스플레이, 강화 알루미늄 등을 적용해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은 아이폰6 사용자 일부가 외부 충격에 휴대폰이 쉽게 구부러진다고 불만을 제기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6S에 강화 알루미늄을 채용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6S는 퀄컴 최신 LTE 모뎀칩을 채택해 기존 모델보다 2배 빠른 LTE 속도를 구현하고 부품수와 크기가 줄어 배터리 수명도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onlinenews@heraldcorp.com

<사진>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