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피부과 전문의에게 듣는 ‘겨울철 피부관리법 & 여드름 없애는 법’

송도 휴먼피부과 인승균 원장 “이미 여드름 발생했다면 조기 진료 필수”

겨울철에도 특별한 여드름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흔히 여드름은 땀과 피지분비량이 증가하는 여름철에만 집중관리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건조한 겨울철 역시 여드름 피부에는 위험한 시기 중 하나이다. 실외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실내에서는 난방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면서 각질이 증가하고,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서 여드름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은 한 번 생기면 쉽게 낫지 않을 뿐 아니라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볼성 사나운 흉터를 남길 수 있는 만큼 조기에 제대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만성적인 여드름 피부로 오랜 시간 고생해 왔거나, 상대적으로 치료가 힘든 성인 여드름으로 고민 중인 경우라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수다.

겨울철에도 울긋불긋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깊은 환자들을 위해 송도 휴먼피부과 인승균 원장에게 건조한 겨울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여드름 관리법과 효과적으로 여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 들어봤다.

인승균 원장은 가장 먼저 여드름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겨울철 생활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겨울철 과도한 난방은 여드름 피부에 악화요인이 될 수 있는데 그것은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발생하게 되고, 각질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건조한 겨울철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를 20도 내외로 유지하고, 피부 보습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인 원장은 “이미 여드름이 올라오기 시작했다면 우선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여드름 치료를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여드름은 전문적인 치료를 요하는 질환으로, 여드름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자신에게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여드름 역시 조기에 치료해야 추가적인 여드름 발생을 줄이고,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여드름을 없애는 치료법에는 먹는 약부터 바르는 약, 여드름 압출, 피부 필링, 염증주사, 광치료,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한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필요한 치료를 복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송도 휴먼피부과에서는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를 위해 피부 상태에 따라1:1맞춤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좁쌀(면포성)여드름의 경우에는 제스너 필링, 블랙필, AFA 필(아미노산 성분필)을 선택하여 치료 할 수 있고, 피지분비는 물론 염증을 동반한 화농성 여드름이라면 피지샘 억제와 염증 개선에 탁월한 ACURE(아큐어레이저)나 스마트룩스를 사용한 PDT(광역동치료)를 활용해 볼 수 있다. 또한 여드름 치료 후 남은 붉은 자국은 VBEAM(브이빔)으로 치료할 수 있다.

인 원장은 “각종 레이저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는 통증이 적고 시술시간이 짧으며 여드름의 재발 확률을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여드름의 주 원인이 되는 과다 피지를 조절하여 보다 신속하고 근본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레이저 치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약 처방 및 압출 없이도 여드름 치료가 가능해 흉터에 대한 우려를 줄였으며, 개인별 맞춤 시술이 가능해 여드름 치료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