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오아시스 2000’ 집에서도 간편한 안구건조증 치료기기로 인기

안구건조증은 현대인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으로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해 눈물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안구 표면이 손상되어 눈이 시리고 자극감, 이물감, 건조감 같은 자극증상을 느끼게 된다.

대체로 안구건조증은 흔한 질병으로 인식이 되고 있지만 그 위험성을 간과했다가는 시력이 급격하게 저하되고 실명의 위험도 따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안구건조증에 대한 최선의 예방은 눈의 피로 조절과 적절한 실내 습도 유지, 올바른 영양 섭취와 생활습관 개선 등이다. 하지만 이미 한번 질병화 된 상태라면, 완치가 되지 않는 질병인 만큼 꾸준한 치료 관리가 필요한데, 주로 사용하는 것이 안약을 통한 수분 공급과 온열 마사지를 통한 눈 지방분의 분해를 통해 눈물의 원활한 공급을 돕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온열 마사지를 통한 안구건조증 치료와 함께 눈의 피로회복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식약청으로부터 의료기기허가를 받은 안구 건조증 치료기 ‘아이오아시스 KCL 1100’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임상으로 확인한 KCL1100의 안구 건조증 치료 효과
‘한국케이씨엘(주)’은 2015년 2월부터 삼성 의료원에서 의료용 진동기인 KCL1100에 대한 임상 시험을 진행했으며 2015년 11월에 대한 안과학회에서 안구 건조증 치료효과에 대해서 “마이봄샘 기능이상 동반 안구 건조증에서 온열 마사지 치료기의 역할 및 안검염, 건조증 지표의 변화”란 제목으로 발표 하였다.

본 연구의 결론은 ‘치료전 LLT가 얇은 환자에서 치료후 LLT 의 호전 정도가 크다.’, ‘치료전 MGD가 심한 환자에서 치료후 MGD 개선 정도가 크다.’, ‘치료전 눈불편감이 심할수록1달 치료 후 증상의 호전이 크다.’, ‘눈꺼풀 온열마사지기는 눈꺼풀염 환자에서 증상 및 눈꺼풀염의 개선 효과가 있다.’, ‘눈꺼풀염 증상이심한사람에서치료효과가 더 크다’로 안구 건조증 치료 효과가 큰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

의료용진동기 KCL1100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치료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치료기기로 안구건조증 환자가 가지고 있는 마이봄샘(기름샘) 막힘 증상을 열로 녹여 짜주어 안구에 기름막이 생성되게 도와주고 눈 주변의 피부와 관자놀이를 마사지 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근육통을 완화해 준다.

적당한 열과 수분 찜질은 눈꺼풀 세척과 같은 효과를 주고, 눈물의 증발을 억제하여 안구의 건조함을 완화시켜 주며, 물에 적신 순면 패드를 사용한다면 눈에 충분한 수분도 공급해 줄 수 있다.

그리고 각 기능별 마사지, 열, 냉마사지, 진동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의 안구건조증 치료약품보다 부작용이 적은 치료방법으로 안전하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eyeoasis2000은 KCL1100의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출시한 모델로 많은 병원에서 사용을 하고 있고 안구건조증 치료 효과도 높다.

고객센터 : 1644-773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