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요즘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를 사야만 하는 이유?

최근 소설(小雪)이 지나면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갑작스레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강원도 산간 지역의 경우 최근 눈이 내리는 등 일찌감치 겨울 풍경을 나타내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11월 말부터 영하 온도의 본격적인 겨울 날씨로 접어든다는 예보가 잇따라 전해지고 있다.

따라서 최근 겨울철 월동 준비에 들어간 이들이 늘고 있다. 각 가정에서는 겨울을 맞아 실내 주거 공간을 따듯하게 만들기 위해 갖가지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기 마련. 그 중에서도 베란다 및 발코니 창문에 붙이는 에어캡, 일명 뽁뽁이 단열시트 활용은 가장 보편화된 월동 준비로 꼽힌다.

에어캡 단열시트 부착은 간단한 과정을 통해 효율적인 방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으로 인기가 높다. 창문에 물을 뿌린 뒤 그 위에 에어캡 단열시트를 부착하면 찬 공기의 실내 유입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것이다. 게다가 비용도 저렴해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월동 준비 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월등히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최적의 방한 효과를 제공하는 음이온 단열시트가 대중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 기업 독일 헨켈사의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가 바로 그 것이다.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는 139년 역사를 갖춘 독일 헨켈사의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긴 제품으로 통한다. 차가운 공기 유입을 완벽히 차단하는 것은 물론 원적외선 음이온 방출 효과를 나타내 실내에서 산림욕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헨켈사의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는 4중 에어캡으로 탁월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부착면, 기능 코팅, 공기층, 디자인 코팅 등 4중창 효과를 만들어 겨울철 난방 비용 부담을 확실히 경감시키고 있는 것. 여기에 2배 커진 에어캡 크기는 실내 따듯한 공기 유지 시간을 대폭 늘려주는데 기여한다. 아울러 투명도도 높아 채광이 우수하다.

뛰어난 인테리어 또한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의 특징이다.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는 숲속의 여유, 숲속의 설레임, 민무늬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나무 한 그루, 벤치와 가로등의 미려한 디자인은 실내 분위기를 한층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자연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내츄럴 인테리어를 채택하여 방한, 힐링,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든 요소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만의 인쇄 기술로 프린팅 된 잉크는 원적외선 음이온 방출 효과를 나타낸다. 이는 음이온 식물을 키우는 것과 같은 웰빙 효과 체험을 가능케 한다. 헨켈사의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 음이온 방출 효과는 한국원적외선응용평가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특허도 출원하여 대내외에서 공식적으로 입증을 받았다.

헨켈사 관계자는 "기존 에어캡 단열시트의 경우 에어캡 크기가 작을 뿐 아니라 단순히 방한 효과에만 국한돼 있어 활용성이 떨어졌던 게 사실"이라며 "헨켈사의 웰빙 인테리어 단열시트는 음이온 방출 효과로 식물을 키우는 것과 같은 효과를 체험할 수 있고 방한 효과도 월등히 향상되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