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번 시술로 눈에 띄는 피부탄력 효과, ‘리본리프팅’

활기차고 세련된 모습이 선호되고 있는 시대 특성상 나이가 들고 세월이 지날수록 어쩔 수 없이 생기는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이나 노화방지 시술, 동안 만들기는 자기 관리의 한 방법 여겨지고 있다.

보통 20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피부는 수분이 감소하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젊은 시절에 아무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화장품을 사용해도 세월의 흐름을 막을 수는 없다. 얼굴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보톡스, 필러 등의 리프팅 시술을 받아도 지속력이 짧을 뿐 아니라 주름이 깊은 목, 팔자, 이마에는 뚜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값비싼 아이크림이나 안티에이징 제품들을 써보지만 이런 관리로 눈가 주름, 턱선 주름, 볼주름, 목주름 등 얼굴 전체에 퍼져있는 주름제거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또한 주름 개선 시술 중 실리프팅은 수술 직후에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붓기가 빠지는 6개월이 지나면 거의 원래의 모습으로 원상 복귀해 결국 아무런 효과가 없다.

이에 최근 동안 얼굴을 위해 새롭게 개발돼 사용되는 것 중 하나가 리본리프팅이다. 리본리프팅은 일반적인 리프팅에 사용되는 실과 그물 모양의 특수 실(메쉬)를 결합한 것으로, 피부 속 처진 부위에 넣어 주름을 좀 더 팽팽하게 당겨주는 원리의 리프팅 시술이다.

기존의 실리프팅 방법에 더해 메쉬를 넣어줘 조직과 보다 더 강하게 유착되며, 실과 그물 모양의 특수 실이 처진 조직을 확실하게 잡아줘 더 효과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시술법은 2~30대에게는 V라인의 턱 선을 만들어주고 4~50대에서는 깊은 주름을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다. 다른 리프팅 시술에 비해 폭 넓은 연령층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리본리프팅이 오랜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생체합성이 우수한 의료용 특수실을 사용한다는 것과 리본리프팅의 측두부에 고정돼있는 메쉬의 구멍 사이로 조직이 자라나면서 리프팅 된 상태를 보다 장기적으로 유지하게 되는 원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리본리프팅은 시술 후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안전성이 높고 시술 후 빠르게 유착돼 자연스러운 표정이 가능한 신개념 리프팅이다”며 “리프팅과 함께 자가지방이식술을 병행해 꺼진 부위를 채워줄 경우 훨씬 좋은 동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부작용 없이 안전한 리본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상태를 정밀하고 복합적으로 진단한 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방법을 적용해 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확인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