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안전처, 출범 1주년 맞아 홈페이지 개선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국민안전처는 출범 1주년을 맞아 재난안전에 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mpss.go.kr)를 이용자 편의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개편 내용은 재난안전과 관련한 재난대응 정보와 국민관심재난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지역안전지수, 소방차 길터주기 등 주요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형태로 안내한다.

또 국민안전처 소관 32개 홈페이지를 통합ㆍ연계해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감염병 등 국가적으로 위급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가 가능하도록 긴급재난 바로가기 서비스 체계 마련했다.

가뭄, 미세먼지, 화재 등 국민 관심재난에 대해서는 대응요령, 대피소, 기상특보, 지원기관 등을 한번에 확인 가능한 종합정보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새로운 정보가 등록될 때마다 자동으로 전자우편을 받아 볼 수 있는 ‘메일링 서비스’, 화재ㆍ해난 실시간 통계정보 제공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동현 기획조정실장은 “국민들이 홈페이지에서 국민생활과 밀접한 안전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하는 등 보다 많은 정보를 공유ㆍ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