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업의 공정거래 이슈 특급 솔루션 보유한 법무법인 태평양 오금석 변호사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후 군대에서 군법무관으로 활동하며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세법 전공 석사학위를 취득한 오금석 변호사는 제대 후 1992년부터 서울지방법원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하여 판사로의 경력을 시작하였다. 이후 군법무관을 포함해 15년 간 공직생활을 한 후 법무법인 태평양의 공정거래팀을 맡아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변호사 업무를 시작한 2004년부터 오 변호사는 국세청 조세법률고문, 공정거래위원회 사건처리절차개선 연구회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법학연구소 경쟁법센터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국내 공정거래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현장에서의 활동도 게을리 하지 않은 오 변호사는 기업결합(M&A)에 반대하는 회사를 대리하여 일했던 경험을 가장 인상적인 기억으로 꼽았다. 


오 변호사는 그 밖에도 (주)호텔롯데의 AK면세점 인수 건에서 (주)호텔롯데를 대리하여 경쟁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조건 없는 승인을 취득해낸 바 있으며, 미국 e-Bay의 지마켓 인수 시 지분 매도인인 인터파크를 대리하여 공정거래위원회 시정조치의 대폭 감경을 유도했다. 또한  일본 샤프㈜와 LG전자㈜ 등 LCD 패널제조회사들의 LCD 패널 담합 사건에서 위 2개 회사를 모두 대리하여 샤프㈜에 대하여는 심의절차 종료를 이끌어 내고 LG전자㈜에 대하여는 과징금부과처분을 취소받기도 하였다.

오 변호사는  “후배 변호사들에게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찾아가라’는 말을 당부하고 싶다”고 전했다. 항상 최전선에서 열심을 다해 변호에 앞장서는 그가 있기에,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이 완성될 수 있을 것이라 할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