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가혈 이용해 부작용 줄이고 수명은 늘리는 CGF임플란트

자연치아를 보존하려고 노력했지만 살리지 못했을 경우 건강한 치아가 아닌 염증이 심한 상태로 발치를 하기 때문에 치조골(잇몸뼈)의 손상이 심한 경우가 많아 임플란트 수술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에는 치조골 이식(재생)이 필요하다.

빠른 지혈과 상처 회복케 하는 CGF 시술

최근 임플란트 치료가 대중화 되면서 치조골이 부족한 부위에도 골재생을 통해 골형성을 유도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잘 심어놓은 임플란트에 뼈가 잘 붙기 위해서는 혈액속의 조골세포가 뼈를 잘 만들어주어야 한다. 자가혈을 이용하여 수술 부위의 치유와 회복에 도움이 되는 CGF(Concentrated Growth Factor, 자가혈재생술)을 이용한 임플란트가 성공률을 높여주고 있다.

안산예치과 조재진 원장은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세포에 좋은 성장인자를 수술부위에 직접 식립할 경우 임플란트 수술의 완쾌도와 통증 및 부종에 도움을 준다.”고 언급했다. 자가혈재생술의 활용 범위는 상악동 골재생 유도와 임플란트, 치주잇몸재생 유도, 치아주위 치조골 결손 등으로 다양하다. CGF는 수술부위의 빠른 회복에 도움을 주는 데 특히, 뼈 이식의 경우 가루로 된 뼈를 응고시켜 젤(gel)화 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이식한 뼈가 흩어지지 않고 잘 안착되도록 도와준다.

안산예치과의 CGF 임플란트는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교합분석장치(T-scanⅢ)의 정확도와 CGF(자가혈)의 임플란트 생착률의 노하우가 집약된 시술이다. 임플란트 수술은 뿌리가 뼈와 잘 붙는 것이 관건이다. 자가 혈액을 사용하여 면역거부반응과 과민반응위험을 최소화하고 혈소판 성인인자들이 염증반응을 조절하고, 조기지혈로 빠른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고농축 성인인자가 신속한 잇몸재생과 치조골 생성을 유도해 통증과 붓기가 거의 없다. 안산예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및 골이식 수술시 혈액 내 혈소판만을 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전문적인 골이식 수술을 하고 있다.

내 치아 뼈이식재로 가공하여 잇몸 뼈 치료재로 사용, 효과 뛰어나

또 한 가지 임플란트의 성공 조건으로 무치악 부위에 충분한 골이 필수적이다. 뼈가 많이 없는 환자들에게는 자가치아뼈이식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다. 본인의 치아를 뼈 이식재로 가공하여 잇몸뼈 치료재로 사용하는 자가치아뼈이식은 자신의 치아에서 꼭 필요한 성분만을 채취해 임플란트의 수명을 늘리는 시술이다.

여타의 뼈이식 재료보다 자신의 뼈를 이용해 생체적합성에서도 뛰어나기 때문에 유전적으로 안전하고 감염의 우려가 없다. 무엇보다도 뼈와 식립한 임플란트 픽스처(뿌리)의 결합에 좋은 결과를 보인다. 안산예치과에서는 발치한 치아를 특수냉장고에 장기간 보관해 자신의 치아로 만들어진 자가뼈를 차후 필요할 때 언제든 사용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특수처리 보관 장치로 본인은 물론 부모, 형제까지 뼈이식재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도 수면(의식 하 진정요법)요법을 통해 극심한 공포심으로 인해 치과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수면 임플란트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로 개원 15주년을 맞은 안산예치과는 지난 7월 사은의 의미로 내원 환자들에게 충치 예방 및 구강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선물이벤트를 진행했다. J.Implant학회 소장과 중국 소주 아박사 예치과 연구 대표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조재진 원장은 지역 환자들이 오래 다닐 수 있는 치과로 자리를 지키겠다는 뜻과 함께 국내뿐 아니라 중국 소주와 남경을 시작으로 의료협진을 통한 국내의 선진 치과진료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