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7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컬’에너지 공기업- 한국중부발전㈜
동반성장위원장상(동반성장 부문)- 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주)(사장직무대행 이정릉)는 지난 5월 충남 보령시로 본사 이전작업을 완료하고 지역의 대표기업으로서 지역상생 파트너 관계를 공고히 함은 물론 충남지역 경제성장 견인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2017년에 신보령화력 1, 2호기가 준공되면 현재 운영 중인 보령화력본부와 더불어 보령시는 국내 최대 화력발전단지를 품은 친환경 에너지 시티로서 거듭날 전망이다. 

이정릉 사장직무대행

한국중부발전은 본사 이전에 따른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방안에도 박차를 가하며 보령·서천 에너지시티(화력발전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기업을 중심으로 학교, 연구소, 지자체 등과 협의체를 구축·운영하면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기술개발 및 인력육성 도모와 관련 산업 내 모든 구성원들의 성장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나아가 산․학․연․지자체를 연계하는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에 집중하여 지역기업 매출증대 및 중소기업의 강소기업화 육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진입장벽 완화 및 참여기업 확대를 유도하여 고효율, 친환경, 신재생 발전기술 이전에도 힘써 창업지원, 경영컨설팅, 정보화 구축, 생산환경 개선 등으로 동반성장 실천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200억 원 정도의 대출자금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경영지원을 하고 있으며 발전소 경상정비공사에도 지역기업의 공동 도급 의무화 방안으로 년 300억 원 수주지원과 공사 분리발주 확대, 지역제한 경쟁입찰 등을 통하여 향후 년 700억 원의 매출증대를 끌어올리는 등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정릉 사장직무대행은 “보령머드축제 기간 동안 지역최대 규모의 서포터즈 운영 및 참여와 발전소 주변지역의 농어민 소득 증대를 위해 소상공인 소득 증대 및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 특산물 구매의 온라인 장터 개설 운영, 자매결연,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등으로 지역주민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하며 “또한 신재생 에너지 마을조성, 지역학교 태양광 설비 보급 등 지역사회 에너지 복지 증진 등 주민맞춤형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 충남지역과 상생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글로컬(Global+local)기업으로서 착실히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