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FDA 인증 아그네스 장비, 피지선 제거해 여드름 재발 막는다

지난 1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무리 되었다. 이에 대입을 앞둔 많은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시험을 준비하며 잠시 접어두어야 했던 외모관리가 다시금 새로운 목표가 되어 피부과 등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피부과를 방문하는 수험생들 가운데는 수험기간 동안의 부족한 수면과 과도한 스트레스,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기에 발생하는 소화불량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 여드름 고민 때문에 찾아온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 여드름은 호르몬 변화에 반응한 피지샘이 피지를 과하게 생성하는 반면 적절히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고이기 때문에 면포와 함께 진행된다. 또한 여드름 면포가 오래 되면 주위에 염증이 생기는데 염증의 정도에 따라 붉은 여드름, 곪는 여드름, 결절, 낭종 등이 형성된다.

또한 여드름을 방치해서 염증이 심해지거나, 잘못 짜서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지게 되면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거나 패인 흉터가 생기게 된다. 따라서 여드름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방치할 경우 흉터뿐 아니라 모공 확장, 색소침착 등의 여드름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스케일링, 필링, 압출 치료를 시행한다. 그러나 여드름은 피지선이 존재하는 한 언제든 재발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최근에는 피지선을 파괴해 여드름의 재발을 막도록 돕는 아그네스 장비 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아그네스 장비는 마이크로 니들(미세절연침)과 고주파(RF) 에너지를 이용하여, 높은 임상효과를 위해 피지선 깊이만큼 열을 전달하여 표피층을 거의 손상하지 않고 피지선을 응고시키는 의료기기이다.

아그네스 장비를 이용해 시술할 경우, 피지선 자체를 파괴하여 여드름의 재발률을 현저히 낮출 뿐만 아니라 블랙헤드의 원인을 제거하므로 모공이 축소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직접적인 열자극을 가해 콜라겐을 생성하므로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비립종, 한관종 등의 피부 종양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아그네스 장비는 한국 KFDA 및 유럽 CE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이 입증된 장비이며 1~3회 시술만으로도 여드름의 재발을 크게 억제할 수 있어 시간 및 비용 면에서도 절감효과를 준다. 더불어 피부가 예민해지거나 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없어 시술 시에도 일상생활 지장을 주지 않는다.

부산 피부과 더뉴의원 박정남 원장은 “여드름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방치할 경우 여드름의 재발과 모공확장, 색소침착, 흉터 등의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며 “아그네스 장비를 이용한 시술은 반복되는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해줄 뿐 아니라 주름 및 한관종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