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리 연쇄 테러, IS 지지자들 “이제 시작, 다음은 로마 런던…”
[헤럴드경제]파리 연쇄 테러, IS 지지자들 “이제 시작, 다음은 로마 런던…”

프랑스 파리에서 최악의 동시다발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지지자들이 SNS에 ‘자축’의 메시지가 담긴 글을 올렸다.

테러감시단체 시테(SITE)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밤 파리에서 최악의 연쇄 테러가 발생한 이후 이슬람 무장세력과 연계된 트위터 계정에서 이번 공격을 환영하면서 배후에 이슬람국가(IS)가 있을 것으로 추측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쿠웨이트 급진주의자’라는 이름을 쓴 한 트위터 사용자는 “이것은 시작일 뿐”이라면서 “순교자가 차량을 타고 그곳에 갈 때까지 기다리라”고 쓰기도 했다.

IS 지지자들은 트위터에 “이제 로마, 런던 그리고 워싱턴” 등의 글을 올리고 있으며, 이 글을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다.

앞서 IS는 그동안 홍보 영상 등을 통해 파리와 함께 워싱턴 DC, 런던, 로마 등 서구 주요 도시를 겨냥한 테러를 여러 차례 예고한 바 있다.

IS 지지자들은 트위터에 “이제 로마, 런던 그리고 워싱턴” 등의 글을 올리고 있으며, 이 같은 글은 ‘화염에 싸인 파리’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이탈리아 정부는 로마가 다음 테러 목표 중 한 곳이라는 설이 인터넷 등지에서 퍼지자 국경을 봉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인것으로 전해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