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리아듀티프리, 중국 MVNO 서비스 제공회사 'Global-Go'와 E-Commerce MOU체결

세계 최대 은행 ‘중국공상은행 복지몰’ 제휴에 이어, ‘글로벌-고’와 업무제휴 확대

'(주)코리아듀티프리'(대표이사 이은희, www.ikoreadutyfree.com)가 '중국공상은행' 복지몰과의 상품공급 제휴 계약에 이어 중국 최대 MVNO(이동통신재판매사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빅 데이터 통계·분석 기반의 CRM 체계를 구축한 '글로벌-고’(Global-Go)사와 지난 10일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최근 각광받는 블루오션 사업으로 불리는 중국 현지 E-Commerce 비즈니스 및 한-중-일 국제적 O2O 서비스 유통업계 신흥강자로서 다시 한번 선도적 입지를 굳혔다.

지난 10월 27일, '코리아듀티프리'는 중국 'Hi-bee(하이비)'社를 통해 '중국공상은행' 복지몰 내, 한류테마관인 '한류풍(韓流風)'에 독점적 상품 공급 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범 중화권 온라인 쇼핑몰 사업 진출에 강력한 출사표를 던졌다. 뒤이어 '글로벌-GO'사와 E-Commerce 제휴를 체결한 것은 '코리아듀티프리'의 중화권 진출 교두보 차원에서 초대형 국영기업은 물론 조기 활성화를 위한 민영기업까지 강력한 비즈니스 파트너십 파워를 얻은 셈이다.

'글로벌-GO'사는 세계 500대 기업 및 중국과 일본 등 상장기업으로부터 전략적인 투자를 받고 있으며, 중국 최대 여행사 'C-trip' 외 일본, 중국 등 70여개 사와 제휴를 맺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MVNO 서비스를 제공하는 'Global-Wifi'를 경영하면서 여행상품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 및 광고 프로모션까지 운영중인 E-Commerce 전문기업이다.

'코리아듀티프리'와 '글로벌-GO'사와의 업무 협약체결 내용은 E-Commerce 사업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차별화된 MD/상품구성은 물론 한/중/영/일 4개국 쇼핑몰을 운영중인 '코리아듀티프리'와 한국-중국을 여행하는 수 백만 명의 고객 DB를 갖추고 있는 '글로벌-GO'사를 통해 물류, 디자인, 상품공급 등을 총괄하는 형식으로 '한-중 양국간의 E-commerce 사업 활성화'를 위해 양사 역량을 총 동원할 예정이다.

또한, ‘코리아듀티프리’는 금번 사업을 함께 진행할 운영기업으로 알리바바 'T-mall' 내, 자체 쇼핑몰을 운영 중이자, '글로벌-GO'사가 전략적으로 투자한 '굿-소프트'사와 추가로 제휴할 것을 합의함은 물론 양사 주식의 스왑(swap) 및 합자투자법인까지 추진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E-Commerce 플랫폼을 구성할 예정이다.

'굿-소프트'사는 일본 최대 쇼핑몰인 '락쿠텐(Rakuten)'과 중국 '알리바바(T-mal)l'에서 중국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모시모시닷넷(moximoxi.net)'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일본 상품을 판매하며 연간 150만 명 이상의 고정 구매고객과 약 550억 수준의 매출수익을 확보하는 등 강력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중국 상무성 및 정보산업성 등 중국 정부 기관으로부터 E-Commerce 부문에서 'AAA'평가를 획득하여 기술과 경영적인 면에서도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코리아듀티프리' 측은 "현재까지 MOU 체결 상태지만, 기존 MVNO 서비스 사업으로 이미 중/일 전역에서 입지를 굳힌 '글로벌-GO'와의 업무체결로 '공상은행 복지몰'과의 연계 못지않은 성공을 확신하며 금년 내, 구체화된 사업구조 확정, 본(本) 계약 체결 및 서비스개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E-Commerce 공동 사업에 대한 전향적인 추진 가시화가 머지 않았음을 밝혔다.

또한, 기존 일본제품만으로 구성된 '모시모시닷넷'에 ‘안녕하세요(가칭)’라는 ‘한국mall’을 추가하여 '한국판 모시모시닷넷'을 새롭게 오픈 할 예정으로, 이는 '코리아듀티프리'의 강력한 MD/상품 공급력을 바탕으로 한 중국 현지의 인기/선호도 중심으로 엄선된 한국 제품들로 이루어질 것이며, 추가적으로 알리바바(T-Mall)에도 한-중-일 3국 여행-통신-쇼핑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까지 총 망라한 '한국 전문몰’을 구축하여 "점차 확장되고 있는 중화권 국영&민영 연계 E-Commerce 시장을 이끌어가는 O2O전문기업이 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리아듀티프리'가 독점적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중국공상은행' 복지몰 내, 한류테마관인 '한류풍(韓流風)'은 11월 내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굿-소프트(모시모시닷넷)'사를 통한 '코리아듀티프리'와 '글로벌-GO'가 함께 하는 E-Commerce 연계사업은 금년 12월 중 시범 운영을 시작하여 중화권 온라인 고객 사냥에 나선다.

현재, ‘코리아듀티프리’는 대한민국 국보 1호인 남대문 옆 단암타워 1층에 안테나 샵으로 남대문점을 1호점으로 지난 9월 오픈 하였으며 다가오는 12월, 명동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국내 최고/최대 상권이자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80%이상이 찾는 명동에 면세점(2호점)을 오픈 하게 됨으로써 O2O전문기업으로서의 진면목을 나타나게 될 것이라는 기대와 동시에 업계의 비상한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