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연드림, 우리밀로 만든 ‘자연드림 사골라면’ 출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이사장 오미예)의 상품브랜드 자연드림이 우리밀로 만든 ‘자연드림 사골라면’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우리밀글루텐을 넣어 만든 차진 면발에 무항생제 한우사골과 국내산 돈육으로 우려낸 사골 국물로 진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자연드림 사골라면’은 우리밀과 감자전분, 우리밀글루텐으로 면을 만든다. 아이쿱생협은 올 5월 국내 최초 우리밀글루텐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우리밀글루텐은 우리밀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면의 끈기와 탄력을 좋게 해 면발의 식감을 차지고 쫄깃하게 한다. 라면의 맛을 좌우하는 분말스프는 한우 사골과 국내산 돈육으로 우려낸 사골농축분말을 45.1% 함유해 진하고 깊은 맛을 낸다. 화학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건더기 스프는 사골 국물과 가장 잘 어울리는 국내산 대파를 동결건조 해 재료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라면에 사용되는 우리밀, 채소 등의 원재료는 아이쿱생협이 직접 수급하며, 구례자연드림파크 내 라면공방에서 생산 및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다. 라면 생산에서 판매까지 최대 3주 이내로 관리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늘 신선한 라면을 먹을 수 있는 것도 자연드림 라면 만의 특징이다. 특히 라면의 유통기한도 법적 기준보다 높인 3개월로 관리한다. 자연드림사골라면(114g)은 1개 기준, 조합원가 1100원, 일반가는 1350원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