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S엠트론, 日 파나소닉으로부터 ‘전지용 동박’ 품질 인정받아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LS엠트론은 ‘2015년 파나소닉 우수 파트너 미팅(Panasonic Excellent Partners Meeting)’에서 자사의 전지용 동박이 품질 우수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파나소닉은 매년 원가개선, 품질, 기술개발, 친환경, SCM(Supply Chain Management)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파트너를 선정, 시상한다. 올해는 파나소닉 그룹사 전체 파트너 가운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41개사가 선정됐다.

LS엠트론의 전지용 동박은 ▷리튬이온전지의 에너지 효율성 향상 ▷전지용 동박 제품 공급 길이 2.5배 증대 ▷품질력 강화를 통한 CO2 30% 저감 등 파나소닉의 생산성 향상 및 비용 감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5년 파나소닉 우수 파트너 미팅’ 행사에서 이광원 LS엠트론 이광원 사장(오른쪽)이 쓰가 가즈히로 파나소닉 사장(왼쪽)으로부터 품질 우수상을 받고 있다.

전지용 동박은 전기자동차나 휴대폰 등에 사용되는 리튬이온전지(배터리)의 핵심소재로, 음극 집전체 역할을 하는 두께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얇은 동박(Copper Foil)을 말한다.

특히 LS엠트론은 리튬이온전지 소재 업체로는 유일하게 품질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5년 파나소닉 우수 파트너 미팅’ 행사에서 전지용 동박 품질 우수상 수상의 주역인 김영태 CF사업부장(상무ㆍ가운데), 임대호 CF해외영업팀장(부장ㆍ오른쪽), 최봉석 일본지사 차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광원 LS엠트론 사장은 “품질 제일주의를 중시하는 파나소닉으로부터 우수상을 받은 것은 전지용 동박의 품질을 끊임없이 향상해온 결과”라며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LS엠트론은 지난 2010년 파나소닉에 전지용 동박 공급을 시작했다. LS엠트론은 안정된 품질과 납기 대응 등으로 파나소닉의 신뢰를 받으며 매년 50% 이상의 판매 신장을 달성해 왔다.

‘2015년 파나소닉 우수 파트너 미팅’ 행사에 전시된 LS엠트론의 전지용 동박.

LS엠트론은 파나소닉이 리튬이온전지를 전량 공급하는 미국 테슬라 자동차가 내년부터 ‘기가팩토리(전지제조 공장)’을 가동할 예정인 만큼, 향후 주문량 폭증을 대비해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고 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