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스낵용 김’, 美에서 웰빙 스낵으로 각광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미국 시장에서 스낵용 김이 웰빙 스낵으로 각광받고 있다.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에 따르면, 미국 내 주요 식품 유통매장에서는 일본 스시 김 위주로 소량 입점돼 판매되고 있다. 김이 미국 현지에서 웰빙 스낵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히스패닉, 중국을 포함한 타인종과 주류 소비자들까지 그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미국의 2013년 김류 수입액은 전년 대비 20% 가량 증가했으며, 한국산 김 수입도 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건조 김, 맛김 등으로 단순했던 제품 구성이 현재는 웰빙 트렌드에 편승해 올리브유, 포도씨유 등을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

한국산 김은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체인으로 진출이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은 조미김이나 조미되지 않은 김으로 품목군이 한정돼 있는 상태다. 또한 조미되지 않은 스시용 김은 중국산과 일본산이 대부분의 유통을 점유하고 있다.

스낵용 김은 최근 수 년간 한인마켓 외에도 미국 온ㆍ오프라인에서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데리야끼 맛 또는 매운 맛 등 미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맛을 가미한 제품이나 아몬드를 첨가해 웰빙스낵으로 진화한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한국 제품의 경우,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기름과 염분 및 당도를 조절하고 포장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유기농 식품매장 등에서 건강스낵용으로 판매중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