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랑구, 망우산에서 건강한 인생 챙기세요

"요즘 주말만 기다리고 있죠~ 신나게 음악에 맞춰 에어로빅도 하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망우산 둘레길을 걷다보면 엔돌핀이 팍팍 생겨요. 망우산에 가면 인생이 건강해져요."

중랑구 망우동에 거주하는 유모씨(48세)가 상기된 표정으로 말했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8시에 지역의 주요 명소인 망우산에서 ‘에어로빅 교실’과 ‘걷기동아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힐링, 이웃간의 소통으로 건강한 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중랑구 보건소와 ‘망우본동 건강인마을위원회’가 합심해 마련했다.

매주 100여명이 참여할 만큼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인기가 높다.

토요일 오전 8시 망우산 저류조공원을 찾으면 에어로빅 강사로부터 스트레칭과 에어로빅 운동 전반에 대해 지도받을 수 있다. 

토요일에 에어로빅을 했다면 일요일에는 망우산 둘레길을 걷는 것도 좋다. 

일요일 로그램은 동일한 장소에서 걷기지도자, 웃음치료사 자격을 가진 건강인마을위원과 함께 스트레칭과 웃음치료로 시작된다.

이어서 4.7km의 망우산 둘레길을 산책한다.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은 심폐지구력을 강화하고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운동법이다.

시연숙 건강증진과장은 “우리구의 주요 명소인 망우산에서 많은 주민들이 에어로빅과 걷기에 참여해 주말을 활기차게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연속에서 즐기는 운동으로 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지켜 나갈 수 있도록 건강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중랑구보건소 건강증진과(☎2094-0842)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