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번 주말, 천안으로 가족나들이, 가족여행 떠나요

나들이간식으로도 좋은 ‘호두과자’, 학화호두과자에서 제조공정 견학 가능

이번 주말, 가족나들이, 가족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천안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천안은 천안12경이 따로 있을 정도로 볼거리가 풍부하고, 먹거리, 즐길거리도 많아 가족여행 추천관광지로 적합한 곳이다.

천안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바로 ‘천안삼거리’다. 이곳에서는 매년 축제가 개최되며, 천안삼거리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아름다운 억새와 호수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가족끼리 도시락을 나눠먹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하다.

천안12경 가운데 해가 진 뒤 갈 만한 곳으로는 ‘천호지’를 꼽을 수 있다. 천호지 야경은 주변 도시에 사는 사람들도 일부러 보러 올 정도로 인기가 높다.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가 이어져 있고, 호숫가에 카페도 많아 야경을 감상하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아름다운 야경을 뽐내는 천호지 현수교는 이곳을 찾는 이들의 사진촬영 포인트다.

천안에 왔다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또 한 가지 있다. 바로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다. 호두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영양간식이며, 손에 묻지 않고 한 입에 먹을 수 있어 나들이간식으로도 추천할 만하다.

천안에 있는 ‘학화호두과자’ 본점을 방문하면 80여년 전통이 담겨 있는 제조공정을 견학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의 교육목적으로도 한 번쯤 방문해볼만한 곳이다. 견과류가 듬뿍 들어있는 호두과자도 먹고, 호두과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호두과자는 면역력증강 식품으로 인정받은 호두가 듬뿍 들어있어 아이들 영양간식, 어르신 영양간식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대한영양사협회와 사단법인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이 발표한 ‘면역력 증강 식품 10가지 플러스 원’에 호두 등 견과류가 포함되었는데, 호두에는 비타민 E, 셀레늄, 단백질이 풍부해서 면역력 증강과 전립선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한다.

특히 최근 환절기 면역력 질환이 급증하면서 호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요즘에는 집에서 택배로도 호두과자를 받아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학화호두과자는 홈페이지(www.hodo1934.com)를 통해 택배 주문을 받고 있으며, 전화로도 주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