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리아헤럴드, ‘제6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개최
미래의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외교아카데미’가 개최된다.
국내 최고 영어신문 코리아헤럴드는 오는 2016년 1월 22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제6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The Korea Herald Young Diplomats ’를 송도 연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한다.

6회째를 맞는 ‘코리아헤럴드 청소년 외교 아카데미(KHYD)’는 1953년 창간한 “세계를 보는 한국의 창, 한국을 보는 세계의 창” 코리아헤럴드가 차세대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예비 외교관으로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1. 행사명 : 제6회 청소년외교아카데미
2. 일시 및 장소
- 일시 : 2016년 1월 22일(금)~24일(일) / 2박 3일
- 장소 : 송도 연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3. 참가 대상 : 외교와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학생.
4. 접수기간 : 선착순 마감(총200명)
5. 주 최 : 코리아헤럴드, 헤럴드경제
6. 강연자 : 주한 외국대사, 대학교수, 국제기구 관계자, 글로벌기업 임원 등
7. 특전 : 주한외국대사상, 코리아헤럴드 사장상, 글로벌 기업 대표상, 봉사활동3시간 등
8. 문의 : www.heraldn.com 1661-0438
 


[지난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참가자 후기 보기]

제5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다녀와서...
공주 한일고 김선*
비가 내린 뒤 아름답게 잠깐 피었다 사라지는 무지개처럼 짧았지만 그만큼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이 될 캠프였다. IKEA, Google 등의 회사에서 오신 분들께는 현재 기업이, 그리고 어떤 단체든 현대가 원하는 글로벌 인재상이 무엇인지에 대해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던 시간이었고 지자님, 교수님, 연구소장님의 강의는 캠프에 참가한 우리들 대부분이 꿈꾸는 외교관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고 외교란 무엇인지 깊이 있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거 같다. 그리고 이러한 6개의 강연 말고도 우리팀 REO의 팀원으로 활동했던 것, 그리고 룸메이트 2명, 그리고 2박3일동안 수고해 주신 스태프분들과 담당선생님들 모두 추억에 남을 듯 하다. 이 캠프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외교관이 되어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로 세우고 우리나라의 문화를 세계에 널리 전파하는 헌신적인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좀더 확실하게 가지게 된 거 같다. 처음에는 무엇인지 잘 모르고 무턱대고 신청했지만 캠프 끝난 지금 되돌아 보니 신청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비록 2박3일간 짧게 만나고 바로 헤어지지만 코리아헤럴드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5기 팀원들 모두 자신의 멋진 꿈을 이룰 그날을 소망한다

불로중 최준*
코리아헤럴드의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활동에 참가하게 되어서 제 외교적인 식견도 기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것보다 더 이 캠프가 저에게 전해 준 가치 있는 메시지들이 정말 기억에 남습니다. 긴장된 분위기 속에 맞이했던 Roland Idemyr씨가 해주셨던 “Be yourself”라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가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 자기 스스로 꾸준히 길러내야 한다는 점은 제 마음속에 잘 간직해 두고 저만의 인생 가치관을 설계해 사회가 저를 원하도록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두번째 강의자는 Yip Wei Kiat 주한 싱가포르 대사님이셨습니다. 싱가포르라는 작은 나라가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 지를 알고 싶었는 데 그 난제가 풀린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고 박정희 대통령과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의 모습이 닮았다고 말씀하신 것은 역사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강의가 뜻깊고 우리 코리아헤럴드 참가단과 소통하려 하시는 모습의 강연자 분들께 정말 감사하는 마음을 품게 되었습니다.

경기외고 윤석*
여러 가지 알찬 경험들과 추억들로 가득한 캠프였지만 만일 누군가가 나에게 코리아헤럴드 청소년 외교아카데미의 가장 좋은 점을 한가지만 꼽으라고 한다면 잊지 못할 강연들이었다고 서슴없이 말할 것이다. 세계 각지에서 지구촌 사회의 균형과 평화를 위해서 노력하시는 리더들을 직접 만나고, 그들의 생각과 과거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니 어느새 그 리더들과 함께 현장에서 뛰고 있는 나를 꿈꿀 수 있었다, 세계적 석학들의 저서가 후세에 더 가치 있는 이유는 그들의 사상과 생각이 온전히 저서 안에 담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저서를 읽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는 데 직접 만나 그들과 대화하고 이야기를 들어보니 내 내면에 오랫동안 묵혀 두었던 걱정들과 의문들을 정면에서 마주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되었다.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준 코리아헤럴드 분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외교아카데미는 외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물론, 그 이상을 내게 주어 지금도 가슴이 벅찬 기분이다.

한편 코리아헤럴드는 청소년 외교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국내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지식리더 포럼과 미국, 뉴질랜드, 필리핀 등 6개 프로그램 해외영어캠프 참가자, 미국 등에서의 유학 프로그램 참가자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국내캠프, 조기유학, 해외캠프에 대해 서울 코리아헤럴드 어학원에서 설명회가 열린다. 
-11월7일(토) 오전 10시 : 해외캠프(미국,뉴질랜드,필리핀,사이판 등)
-11월7일(토) 오전 11시 : 국내캠프(외교아카데미, 차세대지식리더포럼)
-11월7일(토) 오후 1시 : 미국/뉴질랜드/필리핀 조기유학

예약은 필수이며 ,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 상세내용은 www.heraldcamp.co.kr 또는 1661-04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