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9회 교육산업대상-직업·사회교육] EBB스터디
놀이하듯 숫자 원리 깨우치는 ‘다비수’ 전파


수학 콘텐츠 개발회사인 EBB스터디(대표 최갑숙)는 강남에서 15년간 7곳의 학원을 운영하던 노하우와 지도 경험을 토대로 ‘다비수(다양한 비법 수학)’를 개발했다. ‘다비수’는 수와 연산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특수비법 학습 프로그램이다.

최갑숙 대표는 “대부분의 부모들은 아이들이 수학을 빠르게 배우길 원한다. 덧셈, 뺄셈을 어느 정도만 익히고 나면 바로 구구단을 외우게 한다. 하지만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채 그저 암기하게 되는 교육은 결국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잃게 되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최갑숙 대표

EBB스터디의 대표적인 학습프로그램인 ‘다비수’는 재미있게 학습하며 숫자의 원리를 깨우치게 하는 교육방식이다. ‘0부터 9까지의 10개 숫자로 얼마나 창의적이고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아이들이 숫자와 친해지고 이를 머릿속에 이미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특허 받은 ‘5종 원리셈’을 통해 수의 확장원리와 성질, 규칙성을 학습하므로 이후 무리수와 인수분해의 개념까지도 무리 없이 이해할 수 있다. 


‘다비수’의 핵심은 기본적인 수의 원리와 연산, 즉 수학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는 것에 있다. 최 대표는 “수학을 못하는 학생들의 공통점은 기본적인 연산능력이 낮다는 것이다. ‘다비수’는 특허 받은 숫자 배열판과 가림판을 활용한 숫자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수학적 사고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수에 대한 자신감과 즐거움을 얻게 된다. 이런 훈련을 받은 학생들은 상급 학년이 되어 어려운 융합형 수학문제를 접해도 쉽게 응용해 푸는 힘을 기르게 된다”고 전했다.

EBB스터디는 아이들의 사고력 발달을 돕는 단계별 학습법으로 실제 현장에서도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창립 4년 만에 전국 780개 학원과 300개 공부방 등에 수학교재를 공급하고 있다. EBB스터디는 이를 뒷받침할 프로교사의 중요성에도 주목해 매주 토요일마다 본사에서 교사교육을 실시하며 아이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잠재력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량 있는 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