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9회 교육산업대상-교육·브랜드] 가람스카이수학학원

수학 스타강사 출신 원장님의 ‘첨삭 클리닉’


안양 평촌에 위치한 가람스카이수학학원 전가람 원장은 분당 대성학원에서 고등부 대표,  서울 이투스본원에서 단과 최다수강 기록을 갱신했던 스타강사 출신이다. 교재 ‘수능수학’ ‘내신수학’을 쓴 교재 저자이기도 하면서 3권의 시집을 낸 시인이기도 하다. 2004년에 한국시사문단에 시(詩)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해 2005년에는 현대 시문학 작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가람 원장.

“20년간 내가 가르친 제자들은 수천에서 수만명이 되지만 내가 그들에게 배운 가치는 그들의 숫자보다 존귀하다”는 전 원장은 반 편성도 남다르다. 그는 “우리학원의 반편성은 다른 학원과 다르다. 이해력이 낮은 하위권 학생은 평균 3명, 상대적으로 이해력이 높은 상위권 학생은 평균 9명 정도의 학생들로 구성하여 수업한다. 이러한 인원 편성은 이론 수업에 대한 이해력과 연계되어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또 선생님들이 평소에 학생들의 상황을 매시 체크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적절하게 상담하고 도와준다. 특히 개인별 심리상태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고, 부족함을 느끼는 단원이나 문제 유형에 대하여 충분히 가르치고 필요한 분량은 보충해 준다”고 설명한다. 


전가람 원장은 “수업의 구성은 매회 3단계로 되어 있다. 시간은 통상 3~4시간이다. 일주일에 2회는 수학의 원리를 가르치고 이해시키는 이론수업이 1시간 30분정도 진행되고, 이후 수업의 내용을 이해했는지 파악하는 테스트를 30분간 실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실력을 점검하는 첨삭 과정 클리닉 수업이 2시간 정도 이루어진다. 즉 이론수업, 테스트, 첨삭의 3단계가 3~4시간 동안 빈틈없이 진행되는 것이다. 거기에 일주일에 하루를 ‘첨삭의 날’로 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나와 테스트와 첨삭만을 4시간 정도 집중해서 실시한다. 이외에도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심화수업이나 중·하위권 학생들을 위한 보충수업이 개인의 실력이나 학습능력에 따라 수시로 이루어져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에 힘을 더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