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짧은 시간 간편하게 수술 없이 사각턱 라인이 V라인이 된다!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모가 자기관리의 한 요소로자리 잡으면서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이 관심 받고 있다. 쁘띠성형은 보톡스나 필러 등의 간단한 시술을 통해 성형수술과 같이 외모를 가꾸는 시술방법을 의미한다. 쁘띠성형은 시술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성형수술과 같이 붓기, 실밥 제거 등의 번거로움이 없이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가 가능하고, 경제적인 비용, 자연스러움 등의 장점으로 최신 에스테틱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때문에 ‘쁘띠성형’ 시술자의 성별은 물론이고, 연령대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보톡스의 경우 사각턱이나 승모근, 종아리 등의 도드라지는 근육을 줄여 V라인과 같은 아름다운 선을 드라마틱하게 보여줌으로써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에서 보톡스 시술을 2년 이상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20세 이상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보톡스를 처음 시술 받은 연령은 평균 31.2세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대의 경우 25세 이전에 보툴리눔 톡신을 처음 시술 받은 비율이(71%), 26세 이후에 시술을 받은 비율(29%) 보다 월등히 높게 나타나 최근 20대 초반부터 보톡스 시술 받는 여성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보톡스 시술자가 늘어나며 대중화되고 있지만 전문의들은 보톡스의 인기만큼 지속적인 효과와 안전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충고한다. 이에 ‘쁘띠성형’ 연세에스의원 김상민 원장님과 함께 보톡스 시술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궁금증을 통해 보톡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

자연스럽고, 티 안 나게 아름다워지는 보툴리눔 톡신

쁘띠성형의 쁘띠(Petti)는 ‘작은’이라는 의미로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성형시술을 말한다.절개나 수면 마취 등이 필요하지 않으며, 주사를 이용해 피부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표적 쁘띠성형 시술로는 보톡스가 있다. 보톡스의 정식명칭은 보툴리눔 톡신이다. 보툴리눔 톡신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간편성이 꼽힌다. 보툴리눔 톡신은 절개 없이 주사제로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짧고, 출혈이나 붓기 없이 시술 이후 일상으로의 회복이 빠르다. 또 수면 마취가 아닌 연고마취를 활용해 진행하기 때문에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보툴리눔 톡신의 또 다른 장점은 자연스러움이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보형물을 주입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한 티없이 자연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싼 게 비지떡?!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의 보툴리눔 톡신 시술이 늘어나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는 프로모션을 종종 볼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일 수 있다. 하지만 보톡스 역시 시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병원인지, 시술 받을 보툴리눔 톡신이 내성 위험이 적은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은 복합단백질을 제거해 내성 없는 보툴리눔 톡신으로 해결

합리적이고 똑똑한 소비자라면, 특히 보툴리눔 톡신을 선택할 때 주기적으로 시술 받는 만큼 경제성보다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장기적으로 내성이 적은 안전성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의 전문성을 비교하는 것으로 가능하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일반적인 성형과 달리 부담 없는 비용과 짧은 시간 안에 자연스러우면서도 드라마틱한 변화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하지만 영구적이지 않은 효과로 주기적인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이러한 번거로움에 처음 시술을 고려하는 일반인들은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기 마련이다. 보툴리눔 톡신의 부작용으로는 재시술로 인해 보톡스에 내성이 생겨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보톡스 내성’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내성 발생 가능성을 낮춘 제품으로 보툴리눔 톡신의 부작용을 제거한 톡신이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