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나침반…수원시시설관리공단 직업진로체험 폭발적인기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건모)은 14일 공단회의실에서 수원 천천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견학과 직무 체험을 통해 공단의 이해를 돕고 진로 직업에 대한 고민을 돕기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천천중학생 20명과 학부모 3명 등 23명을 대상으로 지방공기업 및 공단업무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체험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주요내용으로는 ▷공단 소개 동영상 시청 ▷지방공기업 설명 ▷공단조직, 업무에 대한 설명 ▷공단 직원이 되기위한 과정 설명, ▷공단 각 사업장 설명 및 안내 등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들은 “공기업 철폐 등 폐해에 대한 소식만 접해 선입견을 갖고 있었는데 시민들을 위해 이렇게 많은 일을 하고 있는줄 몰랐다”면서 “향후 공무원, 공단 직원 등 공직사회에 진출해 봉사하며 살고 싶다”고 했다.

이재응 총무부장은 “청소년들에게 공단을 홍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은 올해 말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다음 프로그램 은 11월20일 오후 2시 공단회의실에서 진행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