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어가 술~술”...목포영어마을 10월에도 풍성한 체험행사
[헤럴드경제(무안)=박대성 기자] 전남 목포시가 지원하고 ㈜헤럴드에듀가 위탁운영하는 ‘목포 영어체험마을’에서는 지역 초등생들에게 영어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원어민과의 교류활성화를 위해 10월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의 특강에 이어 오는 13일에 문현주 목포교육장이 목포지역 초.중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미래 리더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일선학교 교사와 교장, 전남과학교육원 교육연구사, 도교육청 과학영재교육 담당 장학관, 목포교육청 교육장 등의 화려한 이력의 문현주 교육장의 현장강연에서는 세계 공용어인 영어를 비롯한 미래 리더로서의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현직 교육자의 시각에서 제공될 전망이다.


오는 17일(토) 오전 10시부터는 영어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금까지 배우고 다듬은 영어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초등 4~6학년 대상 ‘퀴즈 퀴즈’ 대회가 열리고, 오후 2시부터는 ‘영어 말하기 대회’도 열린다.

목포교육장상(최우수상)이 주어지는 ‘퀴즈퀴즈’ 대회는 목포시 및 목포인근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참가가능하며, 일반상식 및 과학, 미술 등 다양한 지식에 대한 영어퀴즈를 푸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후에 진행되는 ‘영어말하기 대회’는 영어발표를 통해 목포권 영어인재들이 마음껏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대회로 최우수상에는 목포시장상이 수여된다.

또 외국의 큰 명절 가운데 하나인 오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서는 사랑의 나눔과 세계문화의 이해를 실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다양한 체험활동을 포함한 ‘핼러윈(Halloween)데이’ 행사도 마련된다.

이날 핼러윈 행사는 내.외국인 및 봉사단체에서 기증된 물품판매, 공예체험, 놀이체험, 영어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일반인이 직접 참여해 물품을 판매하거나, 자신이 가진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데, 행사에서 발생하는 기부금은 모두 사회복지기관에 기부되며, 개인 판매자의 판매금의 20% 또한 기부될 예정이다.

퀴즈대회 및 말하기대회, 또는 핼러윈데이 참여는 목포영어체험마을 홈페이지(www.mpev.go.kr) 또는 전화(061-247-7800)로 하면 된다.

(주)헤럴드에듀는 1953년 창간한 국내1위 영자지(영어신문) ‘코리아헤럴드(The Korea Herald)’ 및 ‘헤럴드경제’를 발행하는 (주)헤럴드 자회사이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