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두텍, 2015 한국기계전에 주요 제품 출품
-냉동공조 설비 제어장치, 온습도 트랜스미터 등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냉동공조 컨트롤러 및 관련 센서 전문기업인 ㈜두텍(대표 최득남)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5 한국기계전(KOMAF 2015)’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두텍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냉동공조 및 공압 관련 설비에 적용되는 각종 컨트롤러 및 온습도 트랜스미터(센서) 등 주요 제품군 및 신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품 제품 중 에어 컴프레서 에너지 절감 제어장치 VSD+는 구형 에어 컴프레서에 적용해 혁신적 에너지 절감을 실현해 주는 신개념 장비이다. 인버터 제어 기반으로 실시간 압축공기 수요량에 따라 컴프레서를 변속 제어해 최대 40%의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정속 운전으로 에너지 효율성이 크게 떨어졌던 기존 제품을 손쉽게 절전형으로 바꿔 줄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제조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디지털 압력 스위치 DPX 시리즈는 디지털 방식의 고정밀 압력 제어를 통해 냉동기, 항온항습기, 히트펌프 등 냉동공조 설비의 효율성을 높여 주며, 간편 설정과 상세 설정을 구분해 정밀 제어와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모델이다. 스위치와 게이지를 하나로 묶은 올인원 형태로 기존 아날로그 방식 대비 유지 관리 및 설치가 매우 간편하고 합리적 가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프로브 타입 온습도 트랜스미터 HTP1100 또한 주목할 만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IP65 등급의 초소형 프로브 타입 트랜스미터로서 모든 장치를 새끼 손가락 크기의 프로브 안에 내장함으로써 크기를 혁신적으로 줄인 일체형 제품이다. 고정밀 디지털 회로를 내장해 반응성과 정밀도를 크게 높였으며, 설치 및 유지보수가 용이해 일반 냉동공조 설비는 물론 고정밀 환경계측을 요하는 반도체, 제약, 기상 관련 설비에 두루 적용 가능하다.

두텍 최득남 대표는 “다변화된 시장 상황에 맞춘 다양한 컨셉의 제품을 개발 중”이라며 “국내 최대의 기계산업 전시회인 한국기계전을 통해 그간의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두텍은 제조업 에너지 절감 솔루션 개발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한국기계전 개막식 동시 행사로 진행되는 ‘2015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정부포상’에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훈이 예정돼 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