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반떼AD 본격적인 마케팅 시작!! 하루 600대 판매량 가능 할까?

아반떼AD가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아반떼의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서 펼쳤던 현대차의 서프라이즈한 충돌테스트부터 현대캐피탈 리스전략으로 2달 무료 전략, 그리고 20~30대 층에 아반떼AD 시승 이벤트까지 현대차의 노력이 눈에 보이는 듯 하다. 충돌테스트와 시승 이벤트는 현대자동차가 아반떼AD에 대한 상품성에 그만큼 자신있다는 것을 표현한 내용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아반떼AD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이 시작된 것은 사실이나 또다른 의견이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의 '추석연휴 지나고도 지금의 판매량을 유지할 수 있을까?'라는 글을 보면 아반떼AD는 SUPER NOMAL이라는 광고문구가 인상적이지만 가격만큼은 절대 보통스럽지 못하다고 한다. 스타일 등급과 스마트 등급, 모던 등급까지는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지만 스페셜 등급과 프리미엄 등급의 가격은 왠지 모를 넘사벽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라고 한다. 옵션에 대한 평가는 틀리겠지만 LED DRL과 HID가 옵션이 아닌 스페셜로 태어난 것은 아반떼AD 가격을 끌어올린 효과라고 비판했다.

신형 아반떼AD가 기본 품목에서는 가격이 동일하거나 소폭 상승한 것이 사실이나 고급사양으로 가면 갈 수록 가격인상폭이 큰 것이 사실이다. 아반떼AD의 디자인과 안전성등에 대한 평가는 대체적으로 호평이 잇다르고 있는 것이 사실이나 가격에 대한 혹평 또한 이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신형 아반떼는 존재감만으로도 현대차의 볼륨 모델이자 온 국민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 차량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일 600대의 평균 판매량과 1만대 돌파의 성과를 가져갔다고 할 수 있을 듯하다.

아반떼AD에 대한 시승기를 보면 대체적으로 호평일색이다. '기본기의 혁신, 디자인에 감탄하다, 놀라운 성능, 팔방미인, 입벌어지는 기본기, 중형차 부럽지않은 준준형차, 25년 숙성된 주행성능 핸들링, 이름 빼고 다 바뀐 아반떼, 쏘나타 부럽지 않은 주행성능, 준중형을 뛰어넘은 주행 품질, 또 한번 도약하다.' 등등 제목만으로도 월등히 좋아진 성능이 느껴지는 듯 하다. 물론, 기사들의 내용이 너무 호평 일색인지라 단점이나 결함은 전혀 알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점차적으로 단점이나 결함 등의 정보 또한 공개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에서 지금 아반떼AD 사지 마세요라는 글에 따르면 현재 아반떼AD의 부품이 없어서 고장나도 고칠 수가 없다고 한다. 신차 찍어낼 부품은 존재하지 않고 AS로 사용될 부품이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현대차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동호회 등의 자료가 아니라면 현대차에 대한 공격적인 시선의 기사가 부족한 것은 큰 문제점으로 생각된다. 그런 측면에서 공식 동호회로써 소비자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이나 보배드림 같은 커뮤니티 공간의 역활이 매우 중요할 듯 하다.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에서 추석 이후에도 아반떼AD의 판매량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주길 바라는 부분이 화제다. 멋진 외관과 외관의 매력을 뽐내주는 LED의 조화. 소비자들이 강렬하게 원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너무나도 좋지만 스페셜 등급으로 인한 가격상승, 안전사양 옵션이라는 이름으로 첨가될 가격상승 요인, 최첨단 사양도 좋지만 계속적인 가격상승 요소들이 아반떼AD의 매력을 반감시키는 요소가 된다고 이 사실을 현대자동차가 직시해주길 요구했다.

한편, 스포티지 신형 또한 일 500대의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기아자동차의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이 거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스포티지 신형이 그 돌풍을 이끌어갈지에 대해서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스포티지R 후속으로 QL로 개발된 스포티지 후속은 판매량을 늘려가면서 올해 목표 판매인 3만여대를 넘어갈지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커지고 있다. 스포티지 신형 인기 비결은 디자인과 성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아반떼AD와 함께 판매를 시작한 스포티지 신형은 시승기, 가격표, 가격, 1.7, 2.0 연비, 실내, 색상, 옵션, 출고, 할부, 튜닝등에 관심도가  매우 커지고 있다.
 
항상 앞서가는 정보로 소비자분들의 의견을 대변해주고 있는 신형 아반떼AD 1위 동호회 AD 클럽(http://cafe.naver.com/star2mania)에서는 SUPER NOMAL EVENT 등 수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표, 시승기, 가격, 디젤, 에어백, 깡통, 출고, 실내, 디자인, 연비, 튜익스, 휠, 옵션, 색상, 수동등 가장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