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석연휴, 클럽서 뛸까 공연장 갈까…아니면 ‘방콕’?
홍대 일대 11개 클럽 ‘라이브클럽데이’
다양한 장르 뮤지션들 동시다발적 공연
원년멤버 이익균 합류 ‘쎄시봉’콘서트
TV선 추석예능특집 등 볼거리 풍성


1년 중 돌아다니기 가장 좋은 계절에 맞이하는 명절인 추석. 타향에서 추석을 보내는 이들에게 홀로 맞는 선선한 바람은 상쾌하기보다 곤혹스럽다. 또한 일찍 고향에서 가족과 함께 추석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온 이들에게도 남은 연휴는 무의미하게 흘려보내는 휴일이 되기 십상이다. 가족끼리 오랜만에 함께 한자리에 모이는 일도 반갑지만, 여기저기 불려 다니며 잡일을 하다 보면 도로 집 생각이 간절해지는 것도 추석이다. 기분 전환은 움직이는 자의 몫이다. 추석 연휴에도 세대 별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서트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왼쪽부터) ‘쎄시봉 친구들’ 콘서트를 여는 윤형주, 조영남, 김세환. [사진 제공=쇼플러스]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쎄시봉’=가수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이 오는 26~27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쎄시봉 친구들’ 콘서트를 벌인다.

이번 콘서트에는 ‘쎄시봉 트리오’의 원년멤버인 이익균이 합류한다. 이익균은 영화 ‘쎄시봉’의 ‘오근태’ 역에 영향을 준 인물로 이번 콘서트에서 베이스를 맡는다. 이익균이 ‘쎄시봉’으로 무대에 함께 오르는 것은 약 50여년 만이다. 이밖에도 트로트 가수 조정민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윤형주는 “시간이 지났는데도 ‘쎄시봉’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연습해 추석에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공연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콘서트는 첫째 날인 26일에는 오후 3ㆍ7시, 둘째 날인 27일에는 오후 2ㆍ6시에 시작된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티켓가는 VIP석 16만5000원, R석 13만2000원, S석 11만원, A석 8만8000원이다.

▶추석 연휴에도 홍대 클럽은 바쁘다=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25일 서울 홍대 앞에선 일제히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오후 8시부터 고고스2, 레진코믹스 브이홀, 벨로주, 에반스라운지, 클럽 에반스, 클럽 FF, 클럽 타, 프리버드, 프리즘홀, KT&G 상상마당, CJ문화재단 아지트 등 홍대 일대 11개 클럽에서 제8회 ‘라이브 클럽 데이’가 열린다.

이번 ‘라이브 클럽 데이’에는 정규 5집 ‘저스트 비 레이지(Just Be Lazy)’를 발표하며 8년 만에 컴백한 밴드 레이지본(Lazybone)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가 처음으로 선보인 밴드 데이식스(DAY6), 윤석철 트리오와 김예림, 러브엑스테레오, 루디스텔로, 바이바이배드맨, 적적해서 그런지, 조문근밴드, 블루파프리카, 보이즈 인더 키친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라이브를 선보인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티켓가는 예매 2만원, 현매 2만5000원이다. 문의는 컴퍼니에프 (02) 334-7191.

또한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28일 오후 8시에는 서울 서교동 레진코믹스홀에서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파티가 열린다. 이날 디제이(DJ) 한민과 힙합듀오 크리스피 크런치가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치고, 공연 후에는 인근 클럽 M2에서 애프터파티를 마련한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티켓가는 전석 스탠딩 3만원이다. 문의는 너츠미디어 (02) 718-3990.

▶이도저도 귀찮으면 여기로 채널 고정=밖으로 돌아다니는 일이 번거로운 ‘방콕족’들과 오랜만에 한집에 모인 대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들이 연휴 내내 방송된다.

KBS 추석 특집 ‘전국 아이돌 노래자랑’에 출연하는 걸그룹 에이오에이(AOA). [사진=FNC엔터테인먼트]

KBS는 추석 연휴 중 특집 예능 프로그램 ‘전국 아이돌 노래자랑’을 편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아이돌 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되는 ‘전국노래자랑’의 아이돌 판이다. 에이오에이(AOA), 씨스타, 이엑스아이디(EXID), 갓세븐(Got7), 걸스데이, 에프엑스 엠버 등 아이돌 60개 팀이 총출동한다.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자인 송해와 개그우먼 장도연이 사회를 맡는다. 또한 KBS 2TV는 오는 26일 ‘불후의 명곡’ 가수ㆍ아나운서 추석 특집편을 방송한다. 한석준, 조우종, 최승돈, 도경완, 이정민, 정다은 등 KBS 아나운서들이 대거 출연한다.

SBS는 추석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노래를 살려라, 심폐소생송(이하 ‘심폐소생송’)’을 마련했다. ‘심폐소생송’은 가수들의 앨범에 수록돼 있는 숨은 명곡을 찾아 재조명하고, 다른 가수와 원곡 가수가 함께 무대를 꾸미는 프로그램이다. 가수 윤종신과 개그맨 유세윤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가수 이현우, 클릭비 멤버 오종혁ㆍ김상혁, 전 농구선수 서장훈 등이 패널로 출연한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