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전제품 곡선 디자인 입다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곡선 디자인 전성시대다. 오랜 시간 동안 직선과 사각형 이미지로 대변돼 온 가전제품 시장에 ‘곡선’디자인이 제품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곡선은 부드러운 감성과 정서적인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부드러운 감성을 전하는 곡선은 최근 다양한 IT기기와 생활가전 제품 디자인에 지속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유려한 곡선은 딱딱하고 기계적인 제품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전환시켜주는 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부드럽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곡선 디자인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은 김치냉장고부터 TV, 스피커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대유위니아 김치냉장고 ‘2016년 딤채 마망’의 경우 도자기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것이다. 곡선 디자인의 고즈넉하고 우아한 느낌을 현대적인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해 제품 외관에 접목했다는 평이다. 김치냉장고 테두리를 볼륨감 있는 곡선으로 처리하고, 히든 디스플레이 및 핸들 데코를 반원 형태로 디자인해 제품 전체에 부드러운 이미지를 부여했다.

이밖에도 딤채 마망은 화려한 색감을 더했다. 파스텔 블루, 로맨틱 레드, 크림 화이트 등 3가지 색상이다.

삼성전자 ‘커브드 UHD TV’는 화면 가장자리가 안으로 휘어져 있는 디자인으로 볼록한 사람의 눈을 형상화했다. 곡선 디자인을 통해 투박한 TV 디자인에서 탈피, 시각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휘어진 디스플레이는 화면 중앙부와 측면에서부터 시청자의 눈까지의 거리가 모두 동일해 시각적으로 편안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설명이다. 곡선 디자인을 통해 심미적 요소는 물론 기능적인 부분까지 모두를 충족시켰다는 평이다.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A9 스페셜 에디션 ‘노르딕 스카이 더스크’는 원형의 독특한 디자인을 탑재했다. 이 디자인은 백야현상이 일어나는 북유럽의 여름 밤 중에서도 갈색과 분홍빛이 어우러져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황혼’을 형상화 한 것이다. 스피커의 테두리를 둥근 곡선으로 처리해 부드러우면서도 온화한 느낌을 전한다.


마지막 한 방울의 커피를 곡선 디자인으로 형상화한 제품도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조비아’는 커피 한 방울을 닮은 타원 형태의 외관을 가진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곡선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해 감각적인 모던아트 작품과 같은 느낌을 전한다는 평이다.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