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토트넘-카라바크] 손흥민 2골, 홈 데뷔전서 동점골·역전골 ‘폭발’…홈팬 기립박수
[헤럴드경제][토트넘-카라바크] 손흥민 2골, 홈 데뷔전서 동점골·역전골 ‘폭발’…홈팬 기립박수

손흥민(23)이 토트넘 홋스퍼 홈 데뷔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400억 사나이’의 몸값을 증명했다.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출전한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1차전 카라바크(아제르바이잔)와의 경기에서 2골을 몰아치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카라바크] 손흥민 2골, 홈 데뷔전서 동점골·역전골 ‘폭발’…홈팬 기립박수. 사진=게티이미지

팀이 0-1로 뒤진 전반 28분 코너킥을 문전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 동점골을 해결한 데 이어 2분 뒤 문전으로 침투하며 델리 알리와 2대 1 패스를 주고받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골까지 뽑았다.

토트넘이 그를 영입하기 위해 쓴 2200만 파운드(약 400억원)가 아깝지 않을 만점짜리 활약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13일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이적 후 첫 선발 출전했으나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해 현지 언론의 냉담한 평가를 들어야 했다.

하지만 두번째 경기만에 자신의 진가를 마음껏 뽐냈다.

손흥민은 후반 23분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과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나섰고 토트넘 관중들은 기립박수를 보냈다.

토트넘은 후반 40분 케인의 도움을 받은 에릭 라멜라가 골키퍼를 넘기는 칩슛으로 쐐기골을 뽑으며 완승을 마무리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