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가위 건강선물 - 보령수앤수 ‘목사랑 홍도라지배즙’] 도라지·배…목에 좋은건 다 모았다
일교차가 크고 날씨가 건조한 가을철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이럴 때 보령수앤수(대표 견순필)가 목에 좋은 한약재로 제조한 ‘목사랑 홍도라지배즙’으로 간편하게 목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보령수앤수 ‘목사랑 홍도라지배즙’은 순창산 3년근 친환경(무농약) 도라지를 두번 찌고 말려 사포닌 함량을 높인 홍도라지와 배, 모과, 대추, 유자, 단호박, 오미자 등 복합추출물이 함유된 기능성식품이다. 


보령수앤수는 고유의 맛과 향, 그리고 영양을 살리기 위해 각각의 원료를 따로 추출해 농축했다.

예로부터 목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활용된 것이 바로 도라지다. 길경이라 불리며 동의보감에 270여가지 재료로 사용되었을 만큼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하게 사용되어 왔다. 도라지에는 칼슘, 섬유질, 철분,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으로 사포닌 속이 포함된 플라티코딘이란 성분은 진해ㆍ거담작용을 하며, 기관지 섬모운동을 활성하고 높은 항균력으로 목 주위 통증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배 또한 대표적인 목 건강 식품으로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배 속의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 루테올린이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높은 온도에서 끓일수록 효능이 높아진다고 한다.

이외에도 오미자, 모과, 감초 등도 기침, 가래에 좋고 기관지염, 감기, 폐렴 등 폐기능을 향상시키는 한약재로 많이 쓰인다. 보령수앤수 ‘목사랑 홍도라지배즙’는 보령수앤수 쇼핑몰(shop.isoonsoo.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신동윤 기자/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