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6회 생생코스닥 대상] 헬스케어 부문 최우수상-파마리서치프로덕트
작년 영업이익률 46% ‘재생의학 지존’
파마리서치프로덕트(사장 정상수·사진)는 손상된 세포를 복원시키는 재생 촉진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다. 지난 1993년 12월 자본금 33억원으로 설립된 이후 재생 의학 관련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사업에 주력해왔다. 주력 제품으로는 피부 이식 후 조직 회복을 돕는 리쥬비넥스, 인대 재생 약품 플라센텍스 등이 있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연어 태반에서 발견된 신재생물질인 자가 재생 촉진 물질(PDRN)을 주력 제품으로 한다. PDRN은 체내에 존재하는 물질인 ‘핵산’을 이용해 이상반응이 없고, 상처 치료 및 조직 재생 효과를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제품이다. 특히 근골격계 질환에서도 임상적 유효성이 확보돼 고성장이 가능한 헬스케어 산업 부문으로 꼽힌다. 이를 기반으로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최근 3년간 연평균 44%에 이르는 높은 매출 성장률을 달성해왔다. 지난해에는 영업이익률 46%, 당기순이익률 36%를 달성해 시장 내 독보적 수익성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리쥬란’이 성형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필러와 보톡스가 대다수인 현 상황에서 리쥬란은 피부 재생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다. 전국 600여개 병원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 추가 매출 증대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증권가의 분석이다.


해외 매출 기대감도 커지는 중이다. 회사는 지난 4월 일본 현지 판매사와 제휴를 맺어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고, 중국 시장 진출 역시 파트너 선정 과정에 있다. 향후에는 중국 현지에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홍석희 기자/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