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S Speed, 4S Siri, 5S Sensor…애플 아이폰6S, ‘S’의 의미는?
[헤럴드경제] 아이폰 뒤에 붙는 ‘S’의 의미는 뭘까.

애플은 9일 오전(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시민 대강당)에서 새 스마트폰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를 공개했다.

이번에도 아이폰은 제품에 추가적으로 드러나는 특징을 ‘S’로 나타냈다.

[사진=게티이미지]

애플은 지금까지 아이폰3 이후부터 차기 버전과 본 버전의 중간 단계인 ‘S’를 붙이며 본 버전에 약간 업그레이된 버전의 제품을 선보였다.

처음 아이폰 3S의 ‘S’는 ‘Speed’의 줄임말로, 기존 아이폰3g보다 두 배 빨라진 속도를 자랑하며 열흘 만에 10만 대 이상 팔리며 인기를 과시했다.

이후 아이폰4가 출시되고 뒤이어 아이폰4S가 출시되었는데, 아이폰4S는 3S와 달리 ‘S’의 의미가 음성인식 서비스인 ‘Siri’를 뜻했다.

다음 버전인 아이폰5S에서는 ‘S’의 의미가 ‘Sensor’를 의미했다. 지문 인식 기술인 터치ID의 사용으로 전원을 켜는 것과 지문이 보안책으로 쓰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6S의 ‘S’는 ‘Sensitive’를 의미한다. 아이폰6S에서는 터치 압력 크기에 따라 명령을 달리 인식하는 ‘3D 터치’ 기능을 탑재했다. 이는 화면의 터치 강도를 탭, 누르기, 세게 누르기 등 3단계로 감지해 각각의 명령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6 시리즈는 오는 12일부터 미국과 중국, 영국 등 1차 출시 12개국에서 예약판매에 들어간 뒤 25일부터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서 제외돼 ‘해외 직구’가 아닌 이상 빨라야 10월 중순에나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