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안 열풍, 눈밑지방재배치ㆍ인디언주름(MIFT) ㆍ다크서클ㆍ하안검수술로세월을 거꾸로…

동안이 외모의 트렌드가 되면서 나이가 들더라도 주름없이 매끈하고 탄력이 있어 한눈에 보기에도젊어보이길 원하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다. 게다가 TV속 유명 연예인들이 나이가 들어도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는 것이 알려지면서 주름관리를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일반인들이 더욱 많아졌다.

특히 주름에대한 걱정이 중년층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최근에는 젊은 세대에서도 나타난다는 특이점이 있다. 대인관계, 취업준비 등 사회생활과 맞물려 자기관리나 예방차원에서 안티에이징시술에대해 크게 관심을 갖게 되어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해 문의하는 젊은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노화는 특히 얼굴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는데 얼굴에서도눈 주위에서 노화속도가 가장 빨리 시작되며, 눈 밑에서 가장 먼저 노화현상 중 하나인 주름이 나타난다. 특히 눈 밑은 불룩한 지방주머니와 눈물고랑, 피부주름이 함께오기 때문에 복합적인 방법으로 교정을 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밑주름은 늘어난 조직과 지방을 당겨주는 하안검수술로 교정이 가능하며, 또한 지나치게 돌출된 눈밑지방을 재배치해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을 실시하여 다크서클 재발도 방지할 수 있다.

가장 흔하게 하는 하안검수술로 눈밑피부를 절개하여 지방을 재배치하고 늘어진 근육과 피부를 잘라주는 방법이다. 그러나 흉터가 많이생기고 눈꺼풀이 뒤집어지거나 안검외반이 되는 등의 위험성이 있어 눈밑지방제거 수술, 다크서클수술,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도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수술하는 방법이 안전하다.

안티에이징시술로 유명한 라봄성형외과의 김태헌 대표원장은 “눈 밑의 다크서클은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고, 인상을 어둡게 만들기 때문에 남녀노소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40~50대부터 생기는 주름과 다크서클, 지방축적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여겨졌었지만, 사회활동을 하는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세련된 이미지, 동안이미지로 개선되기 위해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수술, 다크서클교정을 하고자 하는 연령층이 다양하게 방문하고 있다” 고 했다.

이어 김태헌 대표원장은 “동안성형으로 눈밑지방재배치와 같은 다크서클수술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개인의 눈 밑 주름상태, 피부, 지방축적도 등을 고려하지 않은 수술을 받게 될 경우 눈꺼풀이 뒤집히는 안검외반이나 눈시림증상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개개인의 상태에 따른 수술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본원의 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결막을 통해서 다크서클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근육과 결막을 보존하는 노터치테크닉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는 수술 후 눈이 뒤집히거나 흉터가 심하게 생기는 것을 예방해 주고 애교살을 보존해주므로 자연스러운 눈밑라인을 회복하여 많은 수술환자들에게 큰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눈밑수술은 의료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꼼꼼한 진단으로 개인별 맞춤 수술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안티에이징의 명가로 알려진 라봄성형외과에서 수년간의 연구와 노력으로 독창적인 수술방법인 미프트(M.I.F.T.)가 인기를 끌고있다. 미프트(M.I.F.T)는 개인의 노화진행상태와 특성에 따른 맞춤형 인디언주름시술로써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 지속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디언주름을 생성시키는 광대인대와 주변근육을 충분히 박리하고 늘어진 광대인대와 주변근육을 재배치한 후 확실하게 고정시킨다. 박리방식을 사용하여 흉터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흉터걱정은 줄이고 하안검손상이 없어 표정마비걱정없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

미프트(M.I.F.T)시술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라봄성형외과에서는개개인의 피부상태와 주름의 정도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심도 깊은 진단이 필요하며 눈주위는 다른 부위보다 훨씬 까다로운 기술이 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하안검수술에 특화되어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을 통해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