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원산부인과, 모네여성병원 행복한 분만을 위한 산모교실

모네여성병원은 매일유업과 함께 지난 8월 26일 오후 1시, 이마트 월계점에서 임산부를 대상으로 ‘앱솔루트 맘스쿨 예비엄마코칭’을 개최했다. 이 산모교실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에게 태교와 출산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예비맘 60여명이 참석해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산부인과 전문의 박창민 과장이 ‘행복한 엄마, 건강한 출산’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으며, 건강한 출산의 준비 방법과 자연분만의 과정, 출산 후 산욕기 관리 등 임산부들이 출산에 대한 두려움 없이 편안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올바른 출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명했고,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모네여성병원은 노원구에서 오랫동안 자리매김 해온 여성병원으로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 개원 이후 꾸준한 의료서비스 개발을 해, 주 진료과목인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외에도 고위 험임신 클리닉, 복강경 클리닉, 자궁암, 난소암 클리닉, 유방암, 갑상선암 조기진단 클리닉, 미혼 및 갱년기 클리닉, 건강검진센터 등의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출산 시에는 아기의 인권을 존중하는 ‘행복분만’을 실시하는데, 이 분만시스템은 르봐이에 분만법의 일종으로 탄생의 첫 순간을 엄마의 뱃속과 비슷하게 조성하여 안정감을 형성, 아기의 시각과 청각, 촉각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권분만이다.

앞으로도 모네여성병원은 여성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며, 강좌를 통해 임산부들의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출산을 물론,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