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기술교육센터, 피부에스테틱 등 3개 과정 27일 개강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의 ‘2015 하반기 교육과정’이 27일 개강했다.

27일 도에 따르면,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2015 하반기 교육과정에는 ▷ 전산응용CAD설계 ▷웹·앱콘텐츠디자인 ▷ 피부에스테틱 등 3개 과정을 운영한다.

전산응용CAD설계과정은 제품설계 및 개발 분야에서 실력과 성실성을 겸비한 예비설계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전산기계제도, 3D모델링, 도면해독, 자동화개론 등의 수업을 실시한다.

웹·앱콘텐츠디자인 과정은 웹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화된 웹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웹사이트 및 콘텐츠 기획, 컨버전스 웹앱퍼블리싱, 인터랙티브 디자인 등을 배우게 된다.

피부에스테틱 과정은 피부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피부미용학, 화장품학 등의 이론수업과 얼굴관리, 아로마 테라피, 문제성 피부관리 등 응용 및 실습 수업을 실시한다.

교육은 학력에 제한 없이 만 15세부터 55세까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훈련 비용은 전액 도비로 지원된다. 원거리 거주자에게는 기숙사가 제공된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은 취업 알선은 물론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배상택 경기도 일자리정책과장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가 운영하는 교육과정에 대해 기업체와 수료생의 만족도가 높다.”며, “청년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와 기업체 일자리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도내 산업체에 우수 기술인력을 공급하고 청년실업을 해소하고자 경기도가 두원공과대학 파주캠퍼스에 위탁, 운영 중인 맞춤형 취업교육기관이다.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지난해까지 총 1,164명의 수료생 중 1,090명이 취업에 성공해 평균 94.2%의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명실상부 ‘취업사관학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매년 총 5개 과정 250명을 대상으로 디스플레이시스템운용, 스마트네트워크 등 1년 과정과 전산응용CAD설계, 웹·앱콘텐츠디자인, 피부에스테틱 등 6개월 과정으로 나눠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http://itec.doowon.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경기도 일자리정책과(031-8030-2934),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031-935-7203)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