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시,환경교육도시 추진 대토론회 개최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경기 성남시는 기후변화, 자연재해, 에너지·자원 고갈, 국가 간 환경 영향 등 환경문제 해결과 ‘2016 환경교육도시 추진’에 관한 시민 아이디어를 발굴하기위해 200명이 참여하는 대토론회를 연다.

대토론회는 성인과 고등학생 등 대상별로 열려 ▷오는 10월 5일 오후 2~4시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일반 시민 100명이 참여하는 토론회와▷오는 10월 17일 청소년 100명이 참여하는 토론회가 각각 마련된다.

토론의 주제는 ‘당신의 지혜가 10년 후 성남시의 환경을 바꿉니다’ 로 △우리가 꿈꾸는 10년 후 성남시의 환경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선해야 할 일은? △그렇다면 우리의 역할은 무엇인가? 라는 3가지 화두에 대해 토론을 벌인다.

토론에서 나오는 시민 의견은 성남시 환경정책 수립과 환경교육도시 추진에 활용된다.

토론에 참여하려는 20세 이상 성남시민과 관내 고등학생은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서(시 홈페이지→시정소식→일반공고서 내려받기)를 시청 환경정책과 팩스(031-729-3149) 또는 담당자 이메일(s123erer@korea.kr), 우편, 직접 방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윤순영 성남시 환경정책과장은 “최근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미래 한국 사회의 10대 이슈 중 3가지가 환경문제일 정도로 비중이 컸다”면서 “대토론회로 환경문제에 관한 시민 관심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 정책에 접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