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작하이팰리스, 환금성 뛰어난 소형아파트 선점하자 홍보관 북적

소형 위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592세대 공급…미래가치, 학군 프리미엄도 가득

서울 지역 아파트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전세물량은 아예 찾아볼 수도 없는 상황에서 환금성이 높고 주거용으로 안성맞춤인 소형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높은 전세가율과 저금리 기조 영향으로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매수 움직임이 가속화되면서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도심 소형아파트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거기다 전용 60㎡ 이하 신규 주택을 5년 이상 임대하면 취득세 면제,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가 감면되기 때문에 투자자들까지 소형아파트에 주목하는 형국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기존 아파트거래뿐 아니라 신규분양단지에서도 소형평형에 대한 선호도는 급증하는 추세”라며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도심권 소형아파트는 선을 보이자 마자 물량이 동이 날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쌍용건설이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23-42 일원에서 시공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동작하이팰리스’ 59m²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소형 품귀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실제 홍보관 개관 이후 59㎡를 선점하려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 새벽부터 홍보관을 가득 메운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사업지 주변 단지에 비해 저렴한 모집가로 경쟁력을 갖췄고, 36층에서 내려다보이는 조망권이 최상이라는 평가다.

동작하이팰리스는 대지 14,498m² 건축면적 4,700m² 규모로 지하4층~지상36층 4개동 592세대를 공급예정이다. 단지는 50m²(22평) 32세대, 59m²(26평) 345세대, 84m²(34평) 215세대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사업지 인근 노량진뉴타운, 흑석뉴타운 개발지역 계획 및 상도, 신대방 지구단위 계획이 다수 분포해 미래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강남초, 강현중, 영등포고등학교, 중앙대, 숭실대 등 명문학군이 인접한 것도 자랑이다.

7호선 상도역 도보5분, 장승배기역 도보 10분 거리의 더블역세권을 자랑한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를 이용해 용산 강남 등 서울 중심지와 인천 하남 김포 등 수도권 외곽 접근성이 뛰어나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보라매공원, 상도근린공원, 노량진근린공원, 사육신공원, 용마산, 중앙대병원, 보라매병원이 가깝다. 36층 규모 초고층 아파트로 관악산까지 조망되며, 주차대수 740대로 법정대수 613대를 뛰어넘는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전세대 4베이 구조와 여성을 위한 주방, 확장시 아일랜드 식탁배치, 가변형 벽체 설치 등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59m²는 부부욕실 샤워부스, 전용면적 대비 약 50% 발코니가 적용된다. 84m²는 주방펜트리를 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 고급스런 주방을 완성한다.

조망을 고려한 전세대 남향 배치와 입주민을 위한 옥상정원이 조성된다. 타워형 배치로 통경길 및 바람길을 확보하고 입주민을 위한 휘트니스 및 골프연습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1등급을 통한 에너지절약형 아파트로도 자리잡을 계획이다.

조합설립인가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m² 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주택조합원은 계약 시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며 사업승인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동작하이팰리스는 중도금대출 20% 무이자 및 잔여 45% 이자후불제 실시로 조합원 부담을 크게 낮췄다. 홍보관은 오픈 이후 성황리 운영 중이다.

문의: 1600-055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