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병원 광고 무법지대, 모발이식 병원 선택 노하우는?!

- 광고보고 병원 선택하는 시대, 탈모환자 병원 선택 어려워…
- 탈모환자 모발이식 병원 선택 어려워… 모발이식 병원 선택 방안은?

온라인 광고, 모바일 광고, 전면광고, 현수막 광고 등 현대인이 하루 동안 노출되는 광고의 수는 셀 수 없이 많을 것이다. 2015년 현재 현대인들은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특히 특정 지역을 방문하면 미용 관련 의료 광고 사진이 벽면을 가득 채운 것을 볼 수 있다. 한눈에 보기에도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전후 비교 의료 광고사진들…… 그대로 받아들여도 되는 것인가?

얼마 전 모 방송 뉴스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의료 광고의 부작용을 집중적으로 보도한 바 있다. 사진매체 전문가에 따르면 광고로 사용되는 전후 사진 중 조명으로 결과를 왜곡하거나 포토샵 등으로 과장한 경우가 종종 발견되었다고 한다. 환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밖에 없는 치료 전후 사진이 이처럼 왜곡될 경우 잘못된 정보로 환자는 피해를 입게 되고 결국 병원에 대한 신뢰를 잃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최근 급속도로 활성화된 모발이식 시장은 안전할까? 대부분의 모발이식 병원 역시 모발이식 전 후 수술 결과를 사진으로 시각화하여 환자들에게 제공한다.

모발이식 관련 업계 종사자들은 모발이식에 있어 병원의 실력을 가늠하는 것은 ‘얼마나 잘 심었느냐’에 달렸다고 말한다. 이는 모낭을 옮겨 심었을 때의 생착률을 말한다. 하지만 얼만 전 언론에서 보도된 봐와 같이 모발의 특성상 사진에 의존하여 수술 결과를 확실이 알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환자들은 전 후 사진광고 한장으로 생착률을 판단하고 있는 실정이다.

수술 전 후 사진이 문제가 되고 있는 현재, 서울 강남에 위치한 모발이식센터 노블라인의원은 모발이식 수술 전후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병원은 모발이식 수술 후 꼼꼼한 빗질로 수술 후 생착한 머리카락의 밀도를 정확하게 보여주고 여러 각도로 촬영한 영상을 제공하여 환자들이 이식한 머리의 전체적인 느낌 및 수술 경과를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백현욱 원장은 얼마 전 의료 광고 사진 문제점에 대해 보도한 뉴스 프로그램에 자문위원으로 출현, 환자들에게 왜곡된 사진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구별법에 대해 이야기 한 봐 있다.

모발이식센터 노블라인의원 백현욱 원장은 “탈모치료 전후 사진은 조명이나 포토샵 뿐만 아니라 빗질이나 카메라 각도 조절만으로도 쉽게 왜곡 될 수 있다며 정확한 정보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러한 사진들은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때문에 왜곡된 사진을 통해 탈모 환자들이 과도한 기대를 하거나 검증되지 않는 치료법들을 찾아 피해를 입고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것이 문제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백현욱 원장은 “비절개식 모발이식은 의료진의 숙련도가 선결돼야 한다.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가 좌지우지될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받고자 하는 병원을 주의 깊게 선택해야만 한다.”며 “환자들에게 정확한 수술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노블라인의 원칙이다. 그래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진이 아닌 보다 정확한 수술 전후 동영상을 환자들에게 제시하는 것이다. 환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수술을 문화를 이끌어 가고 싶다. ”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모발이식센터 노블라인의원 백현욱 원장은 "탈모인 1,000만 시대는 많은 이들이 탈모로 힘들어하고 있음을 말한다. 탈모는 심각하게 진행될 때까지 병원을 찾기 힘든 질병이다. 하지만 탈모를 초기에 제대로 진단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탈모 범위가 넓어져 심각한 탈모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따라서 탈모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병원을 찾아 자신의 탈모 유형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모발이식센터 노블라인의원은 성공적인 모발이식을 위해 일반적인 비절개모발이식 방법인 후두부 모낭을 채취해 시술하는 것 외 체모이식인 ‘BHT모발이식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또 ‘Escalator Technique(에스컬레이터 테크닉)’ 연구를 모발 관련 학회에서 발표한 바 있다.

한편 모발이식센터 노블라인의원은 성공적인 모발이식을 위해 일반적인 비절개모발이식 방법인 후두부 모낭을 채취해 시술하는 것 외 체모이식인 ‘BHT모발이식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또 ‘Escalator Technique(에스컬레이터 테크닉)’ 연구를 모발 관련 학회에서 발표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