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회적경제가 뭔가요?”…서울시,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최진성 기자] 서울시는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를 소개하고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인 ‘사회적경제학교’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 2월 개관한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장년층의 사회적경제 조직을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면서 당면한 문제의 해법을 찾고, 사회적경제의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학교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주 2회, 총 8회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에 관심있는 50~60대 서울 시민으로 2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수강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사회적가치 창출과 재원 마련 방안에 대해 집중적인 강의가 제공된다.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사장인 송경용 신부는 ‘한국사회, 왜 사회적경제인가’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김찬호 성공회대학교 교수와 정태인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 소장, 최혁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또 문진수 한국사회적금융연구원 원장은 ‘사회적경제 현황과 사회적금융 생태계’를, 성진경 오마이컴퍼니 대표는 ‘소셜펀딩 및 각종 지원사업 현황’을 강의하면서 사회적경제 재원 확보 방안을 소개한다.

서울시는 수료자에게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설립 상담 등 멘토링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enior.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학교는 강의와 토론, 영화 감상 및 시네 토크, 사례 발표, 현장견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장년층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i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